여자를 위한 생각하라! 그러면 부자가 되리라 - 유리천장을 깨며 부와 성공으로 가는 길
샤론 레흐트 지음, 김송호 옮김 / 국일미디어(국일출판사) / 2020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무도 과거에는 쉽지 않았지만, 앞으로는 쉬워질 거라고 말하지 않았다. 그 누구도 과거에는 순탄하지 않았지만, 이제부터는 순탄할 거라고 말하지 않았다. 하지만 어려운 시기를 겪고 살아남으면서 터득한 적응력과 경험이 오늘날 내가 성공하는 데 결정적인 역할을 했다.

-그녀들 중 많은 사람이 나폴레온 힐의 <생각하라! 그러면 부자가 되리라>라는 책을 읽고 그 가르침대로 실행함으로써 어려움을 극복하고 성공을 이룰 수 있었다. 하지만 그녀들은 이런 성취에 만족하지 않고 한 걸음 더 나아갔다. 성공에서 한 걸음 더 나아가 그녀들의 뒤를 따라오는 후배 여성들을 위해 지속적으로 새로운 길을 열어주고 있다. 이런 활동을 통해 성공적인 삶을 넘어 가치 있는 삶으로의 전환을 만들어가고 있다.

-참지 마라. 행동하라. 차의 가속기를 밟듯이 용감하게 행동하라. 보다 많은 사람들이 행동에 나설 때, 과거의 관행들이 파괴될 것이다. 더 많은 여성 리더들이 나설수록 모든 여성들에게 보다 더 공정한 세상이 열릴 것이다.

 

 

 

믿음

-믿음은 삶에서 필요한 변화를 일으키도록 용기를 주고, 깨끗하고 긍정적인 매너를 갖고 자라도록 만든다. 모든 꿈이 목표로 전환되기 위해서는 믿음이 필요하다.

-첫째, 나는 내 삶의 확실한 목표를 달성해낼 수 있는 능력을 가졌다는 것을 안다.

둘째, 나는 내 마음속을 지배한 생각이 겉으로 드러나고, 실제 행동으로 이어지면서 서서히 내 자신이 된다는 것을 알고 있다.

셋째, 나는 마음속에 확고히 지닌 모든 바람은 자기 암시의 원리를 통해 어떤 방법을 통해서든 실제로 이루어진다는 사실을 알고 있다.

넷째, 내 삶의 확실한 주요 목표를 명확하게 기술하고, 그 목표 달성을 위해 자신감을 충분히 키우도록 계속해서 노력할 것이다.

다섯째, 나는 어떤 부나 지위도 진실과 정의 위에서 만들어지지 않으며, 결코 지속될 수 없다는 사실을 충분히 알고 있다.

여섯 가지 두려움 극복 방법

-당신의 길에 얼마나 많은 두려움이라는 '유령'이 있는가를 깨달아라. 두려움을 극복하는 방법은 당신의 마음속에 있는데, 그건 바로 당신의 생각을 조정하는 능력이다.

-나폴레온 힐은 20년 이상 그 당시 가장 성공한 사람들 500명 이상과 스스로 실패했다고 생각하는 수천 명을 연구하여 성공 철학을 개밸해냈다. 그 연구결과를 정리한 것이 바로 <생각하라! 그러면 부자가 되리라>라는 책이다. 나폴레온 힐이 책 출간 준비를 마쳤을 때 그는 많은 사람들이 성공하기 위해 필요한 것들을 알고 있지만, 그걸 실천하지 않는다는 것을 깨달았다.

-두려움이 당신에게 무언가를 하도록 동기 부여를 한 경우가 있었는지 기억할 수 있는가? 두려움은 우리를 좌절시킬 수도 있고 동기를 부여할 수도 있다.

이 책은 '샤론 레흐트' 저자가 쓴 <여자를 위한 생각하라! 그러면 부자라 되리라>이다.

나는 이 책 제목의 방점이 '여자를 위한(for woman)'에 있다고 생각한다.

기존에 유명한 나폴레온 힐의 <생각하라! 그러면 부자가 되리라> 책의 여자버전이라기보다 더 넓게는 그동안 우리 앞에 막혀있던 유리 천장과 차별과 불합리에 대항할 수 있는 힘을 주는 책이기 때문이다.

저자 '샤론 레흐트'는 <부자 아빠 가난한 아빠>의 공동 저자로도 잘 알려져 있는데 나폴레온 힐의 원칙과 가르침을 나누는 일도 함께하고 있다.

많은 사람들이 성공한 사람이기 전에 성공한 '여성'임을 먼저 눈여겨본다. 여성이기 전에 사람이고 사람이기 전에 동등한 인격체인데 그동안 많은 부분에서 알게 모르게 유리천장 이상의 차별을 받아왔다. 우리나라보다 더 진보적인 미국에서도 이렇게 느낄 정도면 한 50년 정도 지나야 이 책에서 말하는 게 실현될까 싶은 안타까움도 크지만, 그래도 생각하고 또 생각하면서 가만히 참지 않는 법을 배워본다.

심리학 실험에서도 많이 나오는 이야기이지만 우리가 어떻게 마음먹느냐에 따라 실제 결과에도 반영이 된다.

우리가 나이들었다고 느끼거나, 흑인이라는 사실을 먼저 되새기거나, 여성이라는 사실을 떠올릴때면 실제 능력보다 더 낮은 평가와 결과물이 반영되어 나오는 놀랍고 어쩌면 슬픈 연구결과들이다.

능력있는 많은 사람들이 자기 자신을 그 능력 이하로 인지한다. 남성들이 연봉협상을 할 때는 해왔던 일이 아니라 앞으로 하겠다는 포부를 가지로 딜을 한다면, 여성들은 그간 해왔던 결과를 바탕으로 더 낮은 연봉을 체결한다는 사례도 있다.

평생 '여자다움'을, 양보를, 참으라는 말을 듣고 살아온 사람들에게는 그 사슬을 끊는 것이 결코 쉽지 않다. 그런 나에게도 <여자를 위한 생각하라 그러면 부자가 되리라>는 단순히 부와 성공뿐 아니라 더 깊고 넓은 사고와 인생을 살 수 있게 만들어주는 재료가 될 것 같다.

그동안 불합리에 답답함을 가지고 있던 사람이라면, 이 책을 잃고 조금이나마 숨통이 트일 것이다.

더 큰 믿음이 필요하다는 사실을 알지만 때로 움크려들 수 밖에 없을 때, 이 책을 꺼낸다면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

나폴레온 힐의 <생각하라! 그러면 부자가 되리라>에도 나오지만 모든 '부'의 본질은 마음가짐, 생각의 힘에서부터 나온다고 한다.

성공한 사람들의 (그것도 여성들 멘토들의) 이야기를 듣고 그들의 힘들었던 순간, 극복했던 순간, 그리고 가장 중요하게도 앞으로 어떻게 살아가야할지 조언을 듣는다는 건 값진 일일 것이다.

이 책 또한 많은 사람들이 생각하고, 또 생각하면서 그 생각과 행동의 반경을 넓힐 수 있도록 코칭해줄 수 있을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