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대한 상인의 비밀 - 어느 날 부의 비밀이 내게로 왔다
오그 만디노 지음, 홍성태 옮김 / 월요일의꿈 / 2020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오늘부터 나는 새로운 인생을 시작한다. 나는 변한다. 좋은 습관을 만들고, 기꺼이 그 습관의 노예가 되리라."

_제8장 ‘첫 번째 두루마리’의 메시지

-"다이아몬드의 광채로 이 방이 가득 찬다고 해도 지금 이 작은 나무 궤짝 속에서 자네가 보고 있는 것들의 가치보다 크지는 못할 걸세. 내가 누렸던 성공, 행복, 사랑, 마음의 평화, 그리고 부귀는 모두 다 몇 안 되는 이 두루마리 안에 담긴 것들 덕일세. 나무 궤짝과 그것을 나에게 넘겨준 현인에 대한 빚은 절대 갚을 수 없는 것이라네."

-"이 두루마리 중 하나를 빼고는, 읽는 사람이 그 뜻을 이해하기 쉽도록 독특한 방식으로 세일즈, 그러니까 장사의 원리와 법칙, 그리고 근본적인 진실을 잘 설명해 주고 있다네. 장사의 원리를 완벽하게 터득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각 두루마리의 비밀을 익히고 연습해야만 하네. 이 원칙들을 다 터득하다면 모든 부를 가질 수 있는 능력을 얻게 되지."

-"각 원칙이 그 사람의 삶에 있어 습관이 되고, 성격의 일부가 될 때까지 시간과 정성을 들이기만 한다면 매우 단순한 것들이지."

-"우선 자네가 나에게 그리고 자네 자신에게 증명해 보여야 할 것은 자네가 상인의 삶을 견딜 수 있는가 하는 점일세. 자네가 택한 길은 그리 순탄한 것이 아니기 때문이지. '성공의 보상은 대단한 것이다. 그러나 소수만이 성공할 수 있기에 그 보상이 큰 것이다'라는 말을 자네는 수없이 들어왔을 걸세. 많은 사람들이 성공에 필요한 모든 도구를 이미 갖고 있음을 깨닫지 못한채 좌절하여 실패에 굴복하고 말지.

-"하피드, 새로운 삶을 시작함과 동시에 꼭 기억해야 할 교훈이 있네. 이 말을 항상 마음에 새기면, 야망을 가진 모든 사람이 그러했듯이, 분명히 부딪치게 될 불가능해 보이는 장애물을 극복할 수 있을 것이네."

... "성공하겠다는 의지가 충만하다면, 실패가 결코 자네를 굴복시킬 수 없다는 것이지."

성공학 책으로 유명한 오그 만디노의 <위대한 상인의 비밀>!

전 세계 2,500만부를 출판하여 베스트셀러 자리에 올랐는데 이번에 월요일의꿈 출판사에서 새롭게 개장판으로 만날 수 있었다.

성공학 관련 책을 많이 읽어봤는데 <위대한 상인의 비밀>은 짧지만 강력한 메시지가 있다.

우선 이 예쁘고 아담한 130여쪽 분량의 작은 책의 힘은 10개의 두루마리 속 감쳐져있던 비밀만큼 힘이 세다.

2021년을 새롭게 시작하면서 많은 사람들이 읽으면 좋을 <위대한 상인의 비밀> 책이다.

실제 저자인 오그 만디노처럼 <위대한 상인의 비밀>의 이야기를 이끌어나가는 화자, '하피드'도 기적같은 일이 일어난다.

누군가에게 위대한 상인이 되는 비결을 전수받은 그가 이제는 또 다른 후대에게 넘겨줘야하는 임무를 받은 것이다.

가난한 낙타지기 '하피드'가 부와 성공을 거머쥔 위대한 상인이 되기까지의 여정과 그 비결이 이 책에 담겨 있었다.

그건 바로 10개의 두루마리. 그 내용은 쉬우면서도 쉽지 않다. 그리고 짧으면서도 짧지 않다.

궁금하고 중요한 것, 바로 두루마리 내용은 바로 아래와 같다.

 

 

 

-첫 번째_오늘부터 나는 새로운 삶을 시작한다. 실패의 피멍과 굴욕의 상처를 견뎌온 나의 낡은 피부를 벗겨버린다. 오늘부터 나는 좋은 습관을 만들고 그 습관의 노예가 되리라.

-두 번째_나는 사랑이 충만한 마음으로 이 날을 맞이하리라. 사랑이야말로 모든 성공 뒤에 은밀히 감춰진 위대한 힘이다.

-세 번째_나는 성공할 때까지 집요하게 밀고 나가리라. 나는 노력하고, 또 노력하고, 더 노력하리라.

-네 번째_나는 자연의 가장 위대한 기적이다. 나는 이길 것이며, 위대한 상인이 될 것이다. 왜냐하면 나는 특별한 존재이기 때문이다. 나는 자연의 가장 위대한 기적이다.

-다섯 번째_나는 오늘이 마지막 날인 것처럼 살아가리라. 나의 마지막 날은 최고의 날이어야만 한다. 만약 오늘이 마지막 날이 아니라면, 나는 무릎을 꿇고 감사하리라.

-여섯 번째_이제 나는 내 감정의 지배자가 되리라. 나는 나의 운명을 지배할 수 있으며, 나의 운명은 세상에서 가장 위대한 상인이 되는 것이다. 나는 나 자신의 주인이 되련다.

-일곱 번째_나는 웃으면서 세상을 살리라. "이 또한 지나가리라." 잔뜩 화가 날 때조차 이 말이 즉시 나올 수 있도록 훈련에 또 훈련을 더하리라. 나는 웃음으로 오늘을 채색하리라.

-여덟 번째_오늘 나는 나의 가치를 수백 배 더 키우리라. 목표에 도달하기 전에 거듭 넘어진다 해도 그 높이에 기죽지 않으리라. 나는 항상 내 손이 닿는 곳보다 높은 곳에 목표를 두리라.

-아홉 번째_이제 나는 실천하리라. 실천만이 나의 가치를 결정한다. 성공은 절대 기다려 주지 않는다. 지금이 바로 그 때이고 여기가 바로 그 자리이다. 그리고 바로 내가 그 사람이다.

-열 번째_이제부터 나는 기도하리라. "오늘은 내가 발가벗고 홀로 세상에 나아가는 날입니다. 내게 다가온 기회에 합당한 능력을 가질 수 있게 인도해 주옵소서."

 

 

 

 

 

 

 

실제 <위대한 상인의 비밀> 책에는 10개의 두루마리 내용이 좀 더 자세하게 적혀있어서 실천할 수 있게 우리의 마음을 바꿔준다.

모든 내용이 다 중요하고 소중하지만, 힘들거나 의지가 약해질 때마다 첫 번째 두루마리 내용을 꺼내 읽어보면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

'오늘부터 나는 새로운 삶을 시작한다.'

힘든 일이 닥치거나 그전과 다른 삶을 꿈꿀 때면 우리에게 변화가 필요하다. 그 변화는 내 안에서 일어나는 가장 큰 힘이다.

<위대한 상인의 비밀> 속에는 위대한 상인(세일즈)가 되어 부를 만드는 법도 물론 들어있고 성공과 행복, 사랑과 평화의 비밀도 깃들어있다.

성공의 순간에는 겸손함을, 실패의 순간에는 다시 일어설 수 있는 용기와 자신감을 줄 수 있는 것이 <위대한 상인의 비밀>인 것 같다.

그리고 <위대한 상인의 비밀>에서 지속적으로 강조하는 것은 습관의 힘이다. 그것도 좋은 습관의 힘.

성격이 곧 팔자라는 말처럼, 습관이 곧 우리의 행동을 결정하고 인생을 결정하게 된다고 생각한다. 좋은 습관을 만들어 그것의 좋은 노예가 된다면 우리는 어려운 일, 해낼 수 없다고 생각한 일 조차 성공으로 인도할 수 있게 된다고 이 책은 말한다.

새해를 시작하면서 많은 사람들의 손에 이 작지만 강한 노란 책, <위대한 상인의 비밀>이 들려있기 바라며,

아홉 번째 두루마리 비밀과 함께 실천의 다짐을 남긴다.

"지금이 바로 그 때이다.

여기가 바로 그 자리이다.

그리고 내가 바로 그 사람이다.

이제 나는 실천하리라"

*이 글은 리뷰어스 클럽의 소개로 출판사로부터 도서만을 제공 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