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을 위한 실무 파워포인트 - 실전! 비즈니스 파워포인트 완전 정복, 최신개정판 직장인을 위한 실무 시리즈
김기만.배준오 지음 / 길벗 / 2020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드디어 2020 최신 개정판! <직장인을 위한 실무 파워포인트> 책이 길벗에서 나왔다.

직장인이라면, 그리고 직장인이 아니더라도 학생이나 일반인들도 꼭 쓰는 MS 프로그램인데 이 시리즈 책은 활용도가 높다.

나만 해도 도서관에서 <직장인을 위한 실무~> 시리즈로 엑셀과 파워포인트를 빌려서

열심히 배우고, 메모하고, 실제로 실무에서도 잘 써먹었다.

그래서 이번 2020년 최신 파워포인트 개정판이 나왔다길래 누구보다 먼저 펼쳐봤다.

우선 이 책의 특징은 입문자부터 중급, 고급, 그리고 요즘 핫한 SNS 콘텐츠 제작까지 잘 배워두기만 하면 여러모로 쓸모가 많다는거다.

실제로 정말 간단한 엑셀 기본기부터 단축키까지 알려줘서 나도 다시 복습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고,

실무에서 왜 이걸 안써먹었지? 하는 답답함을 느꼈는데

그래도 이제라도 안 게 다행이지 않나? 하는 긍정으로 승화시켰다.

나는 개인적으로 회사에서 엑셀, 파워포인트를 가장 많이 쓰고 있다.

하루 업무 중 자체 프로그램과 아웃룩을 제외하면 모든 시간을 엑셀, 그리고 파워포인트를 하고 있다.

그래서 유용하게 이것저것 배운 게 많지만 기억에 남는 몇가지를 적어봤다.

 

 

 

-슬라이드 마스터 활용해 레이아웃 지정하기

간지 장표를 포함해서 제안서를 쓰다 보면 놀랍게도 ppt 100장을 넘기는 일이 흔한데

그러다보면 슬라이드 마스터가 필수다.

근데 맨날 할 때마다 어떻게 했지? 하고 지난 ppt 포맷이나 네이버에 검색해서 그때그때 임기응변으로 작업하고는 했다.

아니면 급할 땐 그냥 일일이 수동으로 고정 도형과 자간을 넣는 식으로 하던지...

이번 기회에 슬라이드 마스터를 꼭 정복해야겠다는 마음으로 배웠다.

막상 해보니 엄청 쉽네~

다음 장표부터는 무조건 고정으로 슬라이드 마스터를 기억해서 써먹어야겠다.

 

 

 

-투명하게 배경 처리하기

다음은 이미지 삽입할 때 많이 쓰는 배경 제거 효과!

포토샵이 있다면 뾰로롱~ 마술봉으로 10초 안에 배경을 제거할 수 있지만 급하다면 ppt로도 무리없이 할 수 있다.

바로 "색"-"투명한 색 설정" 기능!

나는 배경 제거 만 써보다가 "투명한 색 설정"은 처음 써봤는데 이것도 무지 유용하다,

그리고 배경 제거 할 때 미세한 부분은 아무리 클릭 클릭~ 드래그 드래그~ 를 해도 잘 안될 때가 있는데

이 책에 나온 모바일 폰 모양으로 나도 연습해봐야지.

"보관할 영역 표시" 로 미세하게 조정해봐야겠다.

다른 오피스 활용 책들과 차이점이 있다면

다른 책들은 말 그대로 오피스 안에 있는 기능을 설명하고, 연습할 촌스러운(?) 예제를 주고, 답안을 보여주고 끝난다.

근데 길벗에서 나온 실무 시리즈의 최대의 장점은 꿀팁이 가득 들어있다는 것!

실제 써먹을 수 있는 유용한 방법들과 예제, 그리고 실무 감각을 늘릴 수 있는 디자인적 요소까지 알려준다.

나름 다른 사람들보다 파워포인트 고수라고 자부했는데..

다시 겸손한 마음을 가지고 연습, 또 연습!

이 책을 곁에 두고 필요할 때마다 펼쳐봐서 주변 사람들에게도 꿀팁을 많이 알려주면 좋겠다.

*이 글은 리뷰어스 클럽의 소개로 길벗 출판사로부터 도서만을 제공 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