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오, 너보다 나를 더 사랑해 카카오프렌즈 시리즈
하다 지음 / arte(아르테) / 2019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NEO 네오

자기 자신을 가장 사랑하는 새침한 고양이, 네오.

카카오프렌즈 대표 패셔니스타로, 쇼핑을 아주 좋아한다.

도도한 자시감의 근원이 바로 단발머리 '가발'에서 나온다는 건 비밀!

부자집 도시개 프로도와 알콩달콩 아옹다옹 연애 중이다.

착해 보이지 말아요

나는 늘 '착한 사람'이 되고 싶었어.

이타적이고 늘 웃는 얼굴에 세상 물정 모르고 큰 소리도 내지 않는 사람 말이야.

하지만 여기저기 깨지고 부딪치며 알게 되었지.

착한 사람은 많이 다친다는 걸.

내 호의가 타인의 권리가 되고,

나는 착하니까 애써 괜찮았고...

마음 아프지만, 착해지고 싶다는 마음을 모든 사람이 알아주지는 않더라고.

그러니까 당신은 착해 보이지 않았으면 좋겠어.

사실 속마음은 세상 착하고 순수하더라도 말이야.

당신의 착한 마음이 약점이 되지 않도록

때로는 제법 까칠한 표정을 지어보면 어때?

고양이처럼 약간 눈을 치켜뜨는 게 포이느야.

우리 다 같이 사랑스러운 현실주의자가 되길 바라.

프롤로그

요즘 서점에서 정말 핫한 카카오프렌즈 에세이!

대망의 다섯번째 주인공은, 두구두구두구...! 바로 네오다!!

신기하게 나는 네오템들이 많다. 라이언도 아니고 어피치도 아니고 네오가 많은데 선물받고 구하고 사고 그러다보니 네오가 하나둘씩 내 옆에 모여있었다.

어딘가 새초롬하고 의사표현 확실한 이모티콘이 내 마음을 잡았기 때문일까.

그런데 네오가 고양이인건 진즉에 알았지만 프로도(카톡개ㅎㅎ)와 사귀는건 처음 알았다!

주변에 이 사실을 얘기해주니까 당연하다는듯이 몰랐느냐며

카톡 이모티콘만 봐도 둘이 하트하트하는게 얼마나 많냐고 보여주는데...

나만 빼고 다 알고 있었구나.

암튼 알콩달콩 사랑 이야기도 이 <네오, 너보다 나를 더 사랑해> 책 속에 있으니 찾아보는 재미도 있다.

이번 책은 '하다' 작가와의 콜라보다.

특히 직장과 인간관계 부분이 공감가고 많은 위안을 얻었다.

무엇이든 다 잘하고 싶고 책임을 떠맡으면서도 힘들단 내색하나 하지 못할 때

사람들이 다 내맘 같지 않고 준 것 만큼은 커녕 반도 돌려받지 못하는 씁쓸함이 밀려올 때

이 책을 편다면 어느새 귀여운 일러스트와 함께 큭큭대고 있는 자신을 발견할 것이다.

 

 

 

내가 나를 사랑한다는 것은

내가 세상에서 제일 멋지다고만

생각하는 것이 아니라

별로 멋지지 않아도 괜찮다는 것을

믿는 거야.

나조차 내가 부족하게 느껴지는 날에도

나는 여전히 괜찮다는 걸 아는 것.

 

진정한 자뻑이라는 것

 

 

이런 말이 꼭 필요할 때가 있다.

다시 한번 읽어도 참 네오답다는 생각과 웃음이 나온다.

멋진 고양이, 자존감 높은 고양이, 남과 자신을 사랑할 줄 아는 멋진 고양이다!

요즘 많이 쓰는 키워드 중 하나가 Love your self 인데 너 자신을 사랑하라는 메세지다.

내가 나 자신을 사랑하지 못한다면 그 누가 나를 사랑하겠어? 라는 물음을 시작으로

있는 그대로의 자신을 받아들이고 사랑해야 한다는 것을 생각해볼 수 있었다.

거기서 더 나아가 내 자신이 완벽하지 않고 부족하더라도 사랑하고 감싸안는 용기까지 더한다면 진짜 사랑이 시작될 수 있을 것 같다.

 

 

 

 

사실 내가 가장 좋아하는 건 와식생활이거든.

누워 있는 건 건강에도 좋다고!

현대인은 너무 오래 서 있고 앉아 있잖아.

...

사람은 적당히 누워 있어줘야 해.

사실 나 이 글도 누워서 쓰고 있다.

역시 눕는 게 최고야, 늘 짜릿해.

취미는 와식생활

 

 

이 글은 요즘 트렌드를 읽을 수 있는 재미가 있어 적어봤다.

다들 액티비티하게 여행을 가고 맛집에 가고 친구를 만나고 공연을 본다.

하지만 어떤 사람은 일주일이 한 번 이상은 꼭 집에서 쉬어줘야하고 낮잠을 즐겨자는 와식생활파가 있을 수도 있다!

그리고 누워서 있는게 좋고 짜릿하다는 이 말은 모두의 공감을 얻어 얼마전 V로그의 "눕방"을 탄생시켰다.

말그대로 누워서 하는 방송인데 자신이 좋아하는 스타가 누워서 편하게 얘기도 하고 노래도 불러주는 신개념 리얼 라이브방송이랄까.

역시 누워있는 게 최고야. 때로는 아무것도 하지 않아도 괜찮아.

이런 편안한 기분이 들면서 눕방이 나왔을 것 같았다.

네오를 통해 공감과 트렌드도 얻어간다.

 

 

 

 

난 언제나 '일 잘하는 사람'이 되고 싶었어.

그러다 보니 잘 해냈을 때는 자신감이 샘솟다가도

조금이라도 실수하면 자신감이 곤두박질쳤어.

내 정체성을 '일'에서 찾았기 때문에

불안이 오고 좌절이 왔어.

잘하는 사람이 되고 싶은 마음으

오히려 나를 감정 기복이 심하고 전전긍긍하는,

프로답지 못한 사람으로 만들었지.

나중에야 알았어.

나는 일 잘하는 '사람'이 아니라

'일'자체에 집중했어야 했다는 걸.

공부든 일이든 뭐든

잘 되는 날이 있으면

안 되는 날도 있는 거니까.

거기에 나의 정체성을 매달지 않기로 했어.

그저 주어진 '일'에 집중하고 잘 해내야지.

그런 순간들이 모이고 모이면

나는 분명 멋진 사람이 되어 있을 테니까.

물론 당신도.

일 잘하는 사람이 되려고 하지 말자

와, 이건 올해 아니 2020년 내 일에 화두다.

너무 열심히 하지 않기, 일 잘하려 노력하지 않기.

물론 성실하고 노력하고 배우는 자세는 참 좋다.

그런데 여기서 욕심이 과해지면 결국 넘치고 힘 빼는 기술이 아주아주 필요하게 된다.

왜냐?

1. 그렇게 하지 않으며 내가 지치고 나가떨어진다.

2. 내려놓았을 때 일이 더 잘되는 아이러니가 생긴다.

그러니 이제는 모든 완벽하려고 하지말고 여유를 가지고 나와 다른 사람들을 돌아볼 줄 아는 프로가 되고 싶다.

잘하려는 모습은 좋지만 애써 나 자신을 꾸미거나

잘하고 있는대도 억지로 나를 깎아내리지도 말자.

내가 정말 좋아하는 작가이자 배우 중 한명이 '티나 페이'인데

그렇게 웃기고 대본도 잘쓰고 잘나가는 SNL 작가이지만 가면 증후군을 겪고 있다고 책에서 읽고 깜짝 놀란 적이 있다.

누구보다 재능있는 사람이 그런걸 두려워하다니.

누군가 자신의 본 모습을 보고 실망할까봐 가면 뒤에 숨어 불안해하다니. 믿을 수가 없었다.

역시 만족과 불안은 능력치가 아니라 상대치인가보다.

그 글을 읽고 나도 이제 충분히 잘하고 있으니 많이 내려놓으려고 노력 중이다.

열심히 하는 것과 별개로 말이다.

나는 내 삶과 일을 충실히 할 것이지만 전전긍긍하지는 않겠다.

 

토마토 양과 바질 군

그거 알아?

토마토랑 바질을 같이 키우면

둘 다 아주 잘 자란대.

토마토에 남아도는 수분을 바질이 흡수해서

둘 다 적당히 촉촉해진다는 거야.

그 둘이 꼭 우리 같다고 생각했어.

감정적인 나와 이성적인 너.

늘 다른 이야기를 하는 것만 같고

크고 작은 갈등도 있었지.

그런데 사계절을 함께하니 알겠더라.

우리가 서로 다른 이야기를 하고 있지만

같이 있어서 더 멋진 모습이 되었다는 것을.

그래서 나는 네게 꼭 말하고 싶어.

다가오는 봄, 여름, 가을, 겨울도

우리 이렇게 함께하며 촉촉하게 보내자고.

에필로그

마지막은 네오가 프로도에게 보내는 아름다운 사랑의 편지다.

혼자 있을 수 있을 때 진정한 사랑을 할 수 있다는 글을 봤었는데 누군가 외롭고 필요하고 기댈 사람이 필요해서 만나는 게 아니라

사랑할 수 있는 나 자신과 상대방이 만나 서로 기대고 또 외로워하고 또 사랑하면서 지내는 게 더 이상적이라고 생각한다.

둘의 사랑을 기원하며 네오도, 프로도도, 카카오프렌즈도 모두 굿나잇이다.

*이 글은 아르테로부터 도서만을 제공 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