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타지 유니버스 직업 소개소 - ‘드래곤 퀘스트’ 용사부터 ‘파이널 판타지’ 성기사까지 판타지 유니버스 시리즈
환상직업안내소 지음, 전홍식 옮김 / 요다 / 2020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판타지 유니버스 직업소개소 - 환상 직업 안내소



저는 판타지 장르는 대부분 게임으로만 접했어요.

게임으로만 접했다고 해도 정해진 직업으로 열심히 플레이만 할 뿐 그 세계에 대해 깊이 들어가 본 적이 없어요.

판타지 세계의 초보라고 할 수 있답니다. 그래서인지 총 77가지의 직업들 중 3분의 2 이상은 참 낯설더라고요.

모든 판타지 컨텐츠의 설정이 똑같지 않기 때문에 제가 알고 있던 설정들과 다른 부분이 있는 직업들도 있었어요. 그런 부분들은 이렇게 될 수도 있구나 하면서 재밌게 볼 수 있었습니다. :)



직업소개와 일러스트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직업의 능력치와 설명, 연수입과 자격 요건 등 직업의 특징 등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판타지 세계라 할지라도 먹고살아야 하기 때문에 연수입이 중요하겠죠. ㅋㅋ

위 '무녀'처럼 간단하게 나온 직업도 있고 더 자세히 소개하는 직업들도 있답니다.

일러스트는 작가가 다 달라서 보는 재미가 있더군요 +_+ㅎㅎ

'무녀'는 일러스트가 예뻐서 찍어보았어요 :)



판타지 세계하면 '전사', '마법사' 등등 떠오르는 직업들이 있죠.

하지만 '숙박업주'도 빼놓을 수 없죠! (보통 여관 주인?)

저도 보자마자 "아하!!"를 외쳤답니다.

특별한 능력은 없지만 판타지 캐릭터들의 휴식을 책임지는 직업이지요!

일러스트도 왠지 찰떡! ㅎㅎ





판타지 이야기 속 직업이라면 익숙한 몇 개의 직업이 떠오르시겠지만,

생각보다 다양한 직업들이 있었답니다.

그리고 내가 창작자라면 더 많은 직업들을 탄생시킬 수도 있겠죠.

판타지를 좋아하신다면 재미있게 보실 수 있을 거예요.

단, 판타지 전문가라면 의견이 다를 수도 있으니 그 점은 감안하셔야 할 것 같아요 :)

요즘은 이런 스타일의 안내서나 도감 등의 서적들이 많이 나오고 있죠.

장르물을 좋아하는 독자에겐 꽤나 재미있는 책들이라 좋네요 :D 히히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