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치매 이상행동 케어 12가지 방법 - 치매 가족, 요양보호사, 의사, 시설 종사자들을 위한
황이선 지음 / 두드림미디어 / 2024년 7월
평점 :

이젠 고령사회라는 것이 눈에 보이는 시간이 왔습니다.
한동안 꽤 큰 종교시설들이 데이케어 센터운영하는 것이 늘어나더니, 요즘은 대로변 멋진 빌딩에 층층마다 요양원들이 생기고 있습니다.
예전 같았으면 오피스로 임대하기 좋았을 곳에 요양원이 생기는 나라, 그것이 지금의 한국입니다.
치매 이상행동 케어 12가지 방법은 치매라는 많이 진행된 형태로 나타난 사례들을 정리하고 있지만,
인지기능이 떨어지고 정서 조절에 문제가 생긴 우리 부모를 이해하기 위해 도움이 되는 많은 정보가 있는 책입니다.

의료계 종사자들이라면 하루에도 몇번이나 보게 되는 케이스들입니다.
각종 망상과 이상 행동들로 여러사람들을 괴롭히지만, 자신은 평생 남에게 십원 한장 손해를 준 적이 없다고 강하게 말합니다.
그분들을 가장 가까이서 모시는 요양보호사들의 고충에 대해서 알게 되는 책이기도 한데요.
이상행동의 원인과 대처법들을 잘 정리해둔 책입니다.
케이스 바이 케이스라 이 사례를 그대로 적용하면 희안하게 튀는 분들이 계십니다만(이런거 귀신같이 알아차리는 분들도 있음..소름)
이렇게 잘 정리되어 있는 책은 처음 봅니다.

나를 지키기 위해서라도 추천드립니다.
이미 정상적인 사고가 불가능한 분들이기에 대처방법도 달라야합니다.
기저 무의식 아래 깔려있던 생각들이 통제되지 않고 밖으로 나와서 나타나는 시기가 온 것입니다.
그동안 어렴풋하게 느끼고 있었지만, 아 이 사람은 원래 나에게 적의가 있던 사람이구나..이런 것도 확실하게 알게 되는 시간이구요.
치매는 단 시간에 해결되는 일이 아닙니다.
내가 나쁜 것이 아니다. 나를 지키기 위해서라도 치매 가족 분들이 일독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치매이상행동케어12가지방법 #황이선 #두드림미디어 #컬처블룸 #컬처블룸서평단 #컬처블룸리뷰단
*네이버 컬처블룸 카페의 서평이벤트로 출판사에서 무상으로 제공한 책을 읽고 쓴 후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