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사들 별들의 징조 6 : 마지막 희망 전사들 4부 별들의 징조 6
에린 헌터 지음, 서현정 옮김 / 가람어린이 / 2023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강과 호수의 물이 마르는 것으로 시작한 별들의 징조 시리즈 마지막 권이 나왔습니다.

 

워리어스 고양이 전사들의 4번째 시리즈 별들의 징조의 마지막 6번째 책의 이름은 마지막 희망입니다.

 

각 종족 고양이들의 서식지 환경은 나날이 악화되고, 이 와중에 어둠의 숲 고양이들의 세력은 점점 커져만 갑니다.

 

타 종족의 어린 고양이들까지 포섭한 상황인데요. 예전에 아이비포도 어둠의 숲에 잠입한 적이 있었죠.

 

어둠의 숲 고양이를 물리치면서 자신에 대해서도 생각해보는 고양이들

 

극한의 상황에서 고양이들도 여러가지 생각을 하는 듯 합니다.

 

홀리리프는 아이비폴을 도와주고, 천둥족의 진영에서 죽게되고 파이어스타와 타이거 스타도 싸우게 됩니다.

 

워리어스 시리즈의 첫번째 시리즈부터 시작된 파이어스타의 연대기가 이런식으로 끝맺음을 맺는구나 싶어요.

 

그동안 나왔던 수많은 고양이들과 그 고양이들의 환생에 대해서도 정리하면서 읽으면 더 재미있습니다.

 

죽은 고양이들도 있고 완전하게 소멸해버린 고양이들도 있습니다.

 

타이거스타, 브로큰스타등 나쁜 고양이들도 소멸되서 어린이용 책으로 적당한 결말이라고 생각합니다.

 

각 챕터가 시작하는 부분에 있는 고양이 그림

 

이 고양이 그림이 다 다르다는걸 이번에야 알았습니다.

 

가시덤불 속에 있는 고양이가 있으면 아 이번 이야기는 좀 고생스럽겠구나 미리 예상하면서 읽는 재미도 있어요.

 

저는 개인적으로 이름부터 평화로움을 가져다주는 날개의 느낌이 드는 도브팽과 시리즈에 가끔 등장하는 옛 천둥족의 옐로팽도 좋아요.

 

#우리아이책카페 #우아페 #전사들4#별들의징조 #마지막희망 #에린헌터 #가람어린이

 

*우리아이 책카페 서평 이벤트로 출판사에서 무상으로 보내주신 책을 읽고 쓴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