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자서도 행복할 결심 - 내 인생에 응원이 필요한 시간
제인 수 지음, 송수영 옮김 / 이아소 / 2023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른도 도망가도 돼!!

 

어른이라고 꾹꾹 참고 살다가는 큰 병 걸려서 일찍 죽을 수 있습니다.

 

어른도 아이도, 자신을 지키기 위해서는 도망을 가도 되죠.

 

1973년생 칼럼니스트(작사가, 라디오 진행자이기도 한) 제인 수의 이번 신간은 40대 여성들이 읽으면 끄떡 끄떡 동의할 만한 주제가 많습니다.

 

그 나이가 되어 봐야 보이는 것들..

 

육아에 혼이 빠져서 살다가 어느 날 상담 때문에 화장을 해 봤는데 정말 충격이었습니다.

 

이게 어울리고 안 어울리고의 수준이 아니라 화장 자체가 먹지를 않습니다.

 

열심히 유튜브를 찾으면서 40대 화장법을 찾아봤는데, 엄청 쎈 저보다 나이 많은 메이크업 아티스트들이 나와서 뭐라 뭐라 알려줍니다.

 

가만 보아하니 40대를 위한 화장법이 아니고, 50-60대분들이 40대처럼 보이기 위해 안간힘을 쓰는 그런 화장법인듯 하여 조용히 끕니다.

 

이 책의 작가는 킴 카사디안의 윤곽 화장법이 그래도 괜찮다고 추천하고 있어요.

 

고민하는 것이 비슷해서 오..다음에는 무슨 이야기가 있나 읽어보게 됩니다.

 

그거 예전에도 다 있었어. 조금 달라졌을 뿐이지.

 

회사에서는 부장님, 집에서는 이모가 젊었을 때도 있을 건 다 있었습니다.

최신 트랜드를 분석하는 유튜브 채널(20대들이 운영하는 듯)에서 디저트를 설명해주는데요. 마카롱 같은게 2010년대에 한국에 등장한 듯 말하는데 그때 니들이 첨 봤을 거고

 

2000년대 초반에 신세계 같은 곳에는 프랑스 유명 브랜드의 직수입 마카롱들이 다 있었습니다.

 

버블티만 3번째 유행이라는 작가의 말에 그래 그래 하고 끄덕 끄덕 합니다.

 

혼자서도 행복할 수 있으면 된 거 아닐까요?

 

사람은 생각보다 별로다 라는 정신과 의사 정우열 쌤의 말에 동의하는 요즘입니다.

 

사람에게서 위로를 얻으려고 헛된 노력을 하며 상처 입기 보다, 혼자 즐거울 수 있는 살고 싶은 초가을 아침입니다.

 

#리뷰어스클럽 #혼자서도행복할결심 #제인수 #이아소 #힐링

 

*리뷰어스 클럽 이벤트로 출판사에서 무상으로 받은 책을 읽고 쓴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