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림포스 여신 스쿨 20 - 칼리오페의 고민 올림포스 여신 스쿨 20
조앤 호럽 외 지음, 싹이 그림, 김경희 옮김 / 주니어RHK(주니어랜덤) / 2022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뮤즈 칼리오페와 함께하는 10대 소녀들의 사랑과 우정, 그리고 학업

 

올림포스 여신스쿨은 10대 어린 소녀들의 취향 저격인 어린 여신들의 학교 생활을 다룬 책입니다.

 

벌써 20번째 책이 번역되어 나왔는데요. 이번 책도 재미있는 이야기 + 예쁜 삽화로 구성되어 있어요.

 

20번째 책의 주인공은 9명의 뮤즈 자매의 막내인 칼리오페랍니다.

 

예술의 신이자, 예술가들에게 영감을 준다는 뮤즈 그 중 칼리오페는 어떤 재능을 지니고 있을까요?

 


칼리오페는 늘 아이디어가 넘치는 멋진 소녀입니다.

 

수업시간에도 다른 사람의 숙제나 과제에 멋진 아이디어를 보태주는 매력적인 아이인데요.

 

문제는 너무 생각이 많은 나머지 자신의 과제에는 집중할 수가 없습니다.

 

건축학 숙제의 마감이 다가오는데도 아직 시작도 할 수 없어요. 좋은 아이디어는 20가지가 넘는데도 말이죠.

 

이런 상황에서 또 뮤즈들의 공연준비도 해야 합니다. 새로운 곡을 하나 외워야 하는데, 집중할 수가 없네요.

 

이런 저런 일로 바쁜 요즘 아이들이라면 공감할 만한 이야기입니다.

 

친구사귀기도 만만치가 않습니다.

 

여신스쿨도 우리 아이들의 학교생활과 그렇게 다르지 않습니다.

 

중간에 들어온 칼리오페는 아직 룸메이트가 없어요. 좋은 룸메이트를 찾아보기 위해서 여러 친구들과 이야기를 해 봅니다.

 

메두사의 복수학 숙제 과제를 도와주기도 하고, 아르테미스의 방에 놀러가 보기도 합니다.

 

사냥개들 때문에 혼미하기도 하구요. 너무나도 짐이 많은 아프로디테도 있습니다.


 

사랑도 만만치가 않습니다.

 

칼리오페는 예술가들에게 자신감을 주고 영감을 떠오르게 해줍니다.

 

아폴론과 마르시아스의 대결에서 건방진 마르시아스의 도전에 당황한 아폴론이 멋진 연주를 하고, 마르시아스를 이기는 힘도 대결 전 칼리오페와 나눈 몇마디 대화에서 용기를 얻었기 때문이예요.

 

칼리오페는 이렇게 많은 예술가들에게 뮤즈가 되지만, 사실 호메로스를 좋아합니다.

 

그런데 호메로스는 너무 까칠하고 자신의 책에만 집착합니다. 책 사인을 받으러 왔다는 팬들에게는 친절하면서 책을 쓸 때 도와준 칼리오페에게는 냉담해요.

 

그는 왜 그런걸까요? 칼리오페는 이 마음을 어떻게 정리할 수 있을까? 혹시나 둘이 잘 될 수도 있을까? 칼리오페의 건축학 숙제는 어떻게 하지?

 

결말은 책을 읽어보시면 됩니다.^^ 소녀들의 우정과 사랑, 그리고 학업 성취에 관한 이야기가 담겨있어서 더 재미있었던 이야기입니다.

 

#올림포스여신스쿨20 #칼리오페의고민 #조앤호럽 #수잰윌리엄스 #주니어RHK

 

출판사에서 무상으로 제공한 책을 읽고 쓴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