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우등생 해법 수학 3-1 (2022년) - 어떤 교과서를 쓰더라도 언제나 ㅣ 우등생 해법 시리즈 (2022년)
최용준.해법수학연구회 지음 / 천재교육 / 2021년 8월
평점 :
구판절판
역시 수학은 천재교육이 좋습니다. 예전 국민학교 때 천재 생각했다가 큰일날 뻔했어요.
제가 국민학교 학생이었을 때도 천재교육이 있었습니다. 무려 1000개 문제가 있다는 그 무시무시한 전설의 문제집이 있었고, 제대로 안 풀다가 엄마한테 등짝 스매싱을 당했죠.
그래서 저 사실 애가 초등학교 2학년 될때까지 천재교육은 피해다녔습니다. 그런데 내년에 초3,4학년군 수학, 과학, 사회 교과서가 바뀌면서 저희 애 학교는 천재교육 수학 교과서를 택한겁니다.
더 이상 도망다닐 수 없죠. 그래서 만난 천재교육!!!
근데 어머나 그 때랑 달라졌어요. 왜 이렇게 친절한 문제집이 된겁니까? 게다가 QR 코드에 부가 문제까지!!!!! 한권을 사면 분명히 문제를 잔뜩 주기는 한데


오!!! 달라 달라 예전처럼 라떼 드링킹 하다가는 큰일 날뻔 했네요.
우선 검정 교과서가 뭔지, 요즘 수학 어떤지부터 엄마가 공부 좀 하십시다. (맨날 엄마도 공부해야 해...)
교과 기본 수학 문제집인 우등생은 홈스쿨링에 최적화된 문제집입니다. 개념 강의도 있고 추가 문제도 잔뜩 제공되죠
그런데 왜!!!!!! 요즘 수학은 이런가? 엄마부터 알아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부지런한 엄마는 초3, 수학 어쩌고 저쩌고 책도 사보실 겁니다만
아이 문제집 앞부분에 이렇게 액기쓰 교육 정보가 담겨있는 문제집이라니, 저 감동했어요.
검정교과서란 무엇인지, 언제부터 어떤 교과가 어떻게 바뀌는지 알려주는 표도 있고, 지금 과정의 수학이 상위개념에서 어떻게 연계되는지 한번에 표로 정리되어 있습니다.
책은 크게 3권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본책이 있구요. 본책은 총 5단계 구성입니다.
개념 , 교과 익힘, 문제해결 및 서술형 문제, 그리고 실력 Up. 마지막 단원평가가 있는데요. 이 단원평가 1-20번 문제는 유사문제가 무한히 생성되서 제공됩니다.
어머 이를 어쩔쓰까나...저 지금 이미 각종 출판사의 수학 문제집 잔뜩 챙겨놨는데..



문제를 한번 봅시다. 아직 2학년 말이라서 앞부분 개념 부분만 풀려봅니다.
우선 만화로 개념 도입이 있습니다. QR코드 찍으면 뒷부분이 웹툰으로 제공되니 아이가 넘 좋아해요.
개념 강의가 QR코드로 제공되는데요. 이부분은 많이 선행하시는 어린이들에게는 도움이 될거 같구요. 우리집 아이는.ㅎㅎㅎㅎㅎ 이런걸로 시간 끌지 말고 빨리 달리잡니다. (이래놓고 만점도 아니란게 함정임. 하..초2의 허세란.)
개념을 이해할 수 있는 그림이 잔뜩 제공됩니다. 사실 수학이란 이름이긴 하지만 산수죠. 산수. 특히나 1단원은 연산의 기초이기 때문에 연산으로 쭉쭉 앞으로 달려간 어린이들에게 이부분은 그냥 거저 먹는 부분



하지만 우리 아기는 3학년 1학기 연산도 이제 겨우 끝냈다는거..
교과 유형익힘은 익힘책 수준의 문제들입니다. 아후 덜렁양. 막 사각형을 더하라는데 삼각형을 더하고 난리도 아닙니다. 아..주의력 결핍까지는 아닌데
이를 어쩔까나? 엄마도 그 나이에 그랬나?? 그랬겠지..9살은 다 비슷비슷한 거니까요.
분수와 소수가 3학년 1학기때 나오는거 갑자기 생각났습니다.




1단원만 풀고 있을때가 아닙니다.
각종 수학 동화에서 갈고 닦은 실력으로 분수 문제를 한번 풀어봅시다. 피자 사주면서 목터지게 외친 바로 그 1/N의 시간입니다.
교과 개념부터 들어갑니다.
아니 분자 분모부터 거꾸로 읽으면 어떡하니 아가야!!!!! 분모가 늘 큰 것도 아니고(이거에서 헷갈리면 나중에 가분수 만나서 사고남)
야단치지 말고 천천히 가 봅시다. 생각보다는 잘하네요.
분모가 같을 때는 분자 크기에 따라서 분수의 크기가 결정되구요.
어 단위분수가 나오네?? 우와 새로우시죠? 한 30년만에 뵈니까?(35년만에 만나나?)
분자가 1인 분수가 단위분수입니다. 이때는 분모가 작은 것이 분수가 큰 거죠. 역시 분수를 알기란 어려워. 사람이 막 겸손해집니다.
12월답게 기온이 차가워졌습니다. 밖에 얼음도 얼었더라구요.
따뜻한 코코아 한잔과 함께 새학기를 준비하며 열심히 수학 문제를 푸는 머리 뜨끈한 겨울이 되시길 기원드립니다.
*천재교육 서포터즈로 출판사에서 무상으로 제공받은 책을 풀고 쓴 후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