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공비 일일독해 2-B단계 - 초등 2학년 수준
신사고초등콘텐츠연구회 지음 / 좋은책신사고 / 2020년 6월
평점 :
절판


국어 영역이 아니라, 언어영역입니다. 초 저학년 때부터 준비합시다

 

어어어어 하다보니 벌써 개학입니다. 이번 7, 8월은 아이 병원과 친정 아버지 병원 따라다니다가 끝났습니다. 하지만 그래도 공부를 안 하면 안되죠.

 

방학 때는 너무 어려운 선행이나 심화보다는 쉽고 재미있는, 그리고 자신감을 길러 줄 수 있는 교재를 고릅니다.

 

교과학습에 충실하기 위해서는 우공비 수학 혹은 우공비 국어가 좋구요. 학습 능력을 뒷받침 해 줄 수 있는 부가 교재로 우공비 일일 수학이나 일일 독해는 제가 늘 추천하는 책입니다.

 

방학때 우공비 일일 공부 중에서 수학, 독해는 완북 했습니다.

 

방학인데 좋아하는 교재부터 하고 싶다길래, 수학과 독해부터 시작했습니다. 하루에 2일치씩 진행해도 그게 무리가 없는 난이도입니다.

 

우공비 일일독해는 원리 + 실전의 1:1 학습이 가능합니다. 주제찾기, 내용이해, 구조파악, 추론하기, 비판하기, 문제해결의 7개영역을 다루고 있습니다. 이 영역은 수능 언어영역에서도 그대로 적용된다고 하네요.

 

초등학교 국어 교과 중 읽기 영역을 보시면 역시 윗 7가지 학습 목표가 고루 녹아들어있는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2학년 2학기 첫번째 국어 읽기 영역은 중심문장 찾기죠?? 주제 찾기와 연결됩니다.

 

그런데 중심문장찾기 참 어렵습니다. 두괄식 미괄식 등등 많이 연습해 보아야 할 일입니다.

 

학년이 올라가니 이제는 오답도 있습니다.

 

처음에는 안 가르쳐도 모두 잘 하는 내새끼를 바라는 마음이 있었습니다만, 저희집 그분은 그런분 아니셨습니다. 그냥 가르칠 것이 많아서 보람있는 하루 하루구나 생각하기로 했습니다.

 

엄마표로 오래 가려면 역시 엄마 마음 다스림이 최고입니다. 금쪽 같은 내새끼는 엄마가 만드는 거죠. 이게 좋은 표현인데 요즘은 모 프로그램 덕분에 심리적 중재가 필요한 아이를 뜻하는 듯한 느낌도 있습니다. 이렇게 언어는 바뀌어 갑니다.

 

과학, 사회, 소설, 예술, 인문 분야에서 골고루 뽑은 지문덕에 아이의 상식도 점 점 넓어져 갑니다.

 

 

2학년 2학기 겨울방학에도 일일독해 3단계는 꼭 완북해야겠어요(책도 이미 준비되어 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