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나는 잠자는 동안에도 해외주식으로 돈 번다 - 부자 될 주린이를 위한 해외투자 성공 7법칙
주이슬 지음, 김도사(김태광) 기획 / 굿웰스북스 / 2021년 7월
평점 :
[서평] 나는 잠자는 동안에도 해외주식으로 돈 번다


주식이 정신 없이 떨어질때는 추매 버튼을 멈추고 책을 읽으세요.
오늘은 조금 하락세가 주춤했습니다만 8일 동안 연속해서 하락하면 다들 정신줄 붙잡고 있기 힘듭니다.
'주식은 언제나 내가 생각한 것 보다 많이 오르고, 내가 생각한 것보다 많이 떨어진다'라는 격언을 되내이며 주식 서적을 모아둔 책장으로 갑니다.
이럴때는 책을 좀 읽으면서 지혜를 얻는것이 참 좋은 순간입니다.
최근에는 미국 주식 하는 분이 참 많아지셨지요?
17년전 주식을 처음 시작했을 때 HTS 만으로도 열광하던 시절이 있습니다. 그 이후에 MTS 가 나왔지요.
요즘 앱으로 하는 MTS는 미국 주식 주문하는 것도 너무 쉽습니다. 번역도 너무 잘 되서 나오구요. 도구가 없어서 못하는 거 아닙니다.
그럼 왜 미국 주식을 해야 하나? 어떤 지표를 봐야 하나 고민하실 텐데요. 아주 쉬운 내용과 깔끔한 정리가 돋보이는 책이 바로 " 나는 잠자는 동안에도 해외주식으로 돈 번다"입니다.


우리 저 큰 바다로 갑시다.(물론 알고 가야 바다에 안 빠집니다만)
한국 주식시장은 글로벌 주식시장의 2%입니다. 가장 큰 시장은 미국이죠.
그리고 아직도 세계의 기술 혁신을 주도하는 기업의 대부분이 미국에 있는 것도 사실입니다. 이런 측면에서 반도체 분야의 삼성전자가 한국 주식시장에 있다는 것도 참 감사할 일입니다. 적어도 한 분야에서는 고민하지 않고 주식을 살 수 있습니다. 우리 모두 물려있는 삼성전자입니다만 언젠가는 좋은 날 올겁니다.


미국 시장은 계속해서 우상향의 모습을 보여왔습니다. 물론 정체기는 있다는 것은 감안하셔야 합니다만, 한국 주식 시장이 횡보기 시간이 길기 때문에 미국 주식은 이제 우리 모두 포트폴리오에 가지고는 있어야 하는 주식이예요.
이 책에서는 직접 종목을 추천하기 보다는 ETF를 추천합니다. 주린이도, 직장생활에 바쁜 직장인들도 사실 ETF가 장기 투자에는 좋습니다.
특히나 미국 ETF의 경우 정말 종류가 다양해요. 원 투자 상품도 다양하고 레버리지율도 *3까지 있구요, 배당금을 많이 주는 것도 있습니다.
자신의 투자성향을 파악하고 상품을 골라보세요.


미국과 한국의 경제, 그리고 우리가 봐야하는 지표
GDP, 이거 경제 시간에 분명히 다들 배우셨을 건데 그리고 대부분 잊으셨을 겁니다.
GDP는 가계소비, 기업투자, 정부지출, 수입, 그리고 수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미국은 가계소비가 중요하고, 우리나라는 수출이 중요합니다.
자!!!! 그럼 미국의 가계 소비가 증가해요. 그럼 우리나라는 수출이 늘겠죠. 즉 우리는 미국이라는 머리를 따라가는 꼬리에 있습니다.
미국 주식을 산다는 것은 이런 흐름도 관찰하며 탈 수 있어요.

매일 매일 단타 하시는 분이 아니라면 큰 흐름도 궁금하실 겁니다.
이 책에서 소개하는 2가지 지표가 있어요. High yield 이머징 시장 스프레드 그래프, 이건 채권에 관한 것인데요. 이 지수가 올라가면 보통 주식은 떨어집니다. (미국 FRED 세인트루이스 연준 사이트에 있습니다. 구글링하시면 바로 나옵니다.)
또한 미국 PMI 지표를 이용해서 경기 침체기 인지, 경기 회복기인지를 아는 것도 중요합니다.
겨울에 씨 뿌리다가는 대부분 얼어죽기 딱 좋지요? 적당한 날씨에 맞춰서 씨드머니를 뿌릴 수 있는 지표로서 유용합니다.
*출판사에서 무상으로 보내주신 책을 읽고 쓴 후기입니다. 모두들 투자 성공하시길 빕니다.
#협찬 #나는잠자는동안에도해외주식으로돈번다 #주이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