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공비 일일독해 2-B단계 - 초등 2학년 수준
신사고초등콘텐츠연구회 지음 / 좋은책신사고 / 2020년 6월
평점 :
절판


선행, 예습교재로는 우공비 일일 시리즈가 참 좋아요~

초등학교 1학년 입학했을 때부터 꾸준하게 함께 하고 있는 우공비 일일 시리즈는 개념을 튼튼하게 잡아주는 책입니다.

선행책으로 적합하구요. 문제가 어렵지 않기 때문에 아이들의 자신감을 뿜뿜해주기에 너무 좋은 교재예요.


저는 신사고 책을 개인적으로 참 좋아해서, 서포터즈로 받는 교재 외에도 가급적이면 해당 학년에 맞는 책들을 구매해서 사용하고 있어요.

이번 2학기는 우공비 일일 시리즈를 받았으니, 우공비 국어와 쎈수학은 따로 구매해야겠어요. 이미 쎈연산 2-2는 다 풀었습니다.


어차피 필요한 문제집, 선물 많이 줄 때 결재하는 것이 좋습니다. 일일공부 1권당 노트 한권, 그리고 2권 구입시는 대형 지우개를 주는 행사가 진행되고 있네요.

대형지우개, 한 2년 전에 오답을 지우개라는 이름으로 나온걸 제가 놓쳐서 저희애한테 얼마나 혼났는지요. 올해는 아주 아주 만족 만족 하고 있습니다.


우공비 일일 독해랑 수학은 꼭 사세요. 이게 기본입니다.

오늘은 2학기 첫 교재로 일일독해부터 살펴보겠습니다.

우공비 일일독해는 총 30일 분량으로 하루 분량은 4쪽입니다. 1쪽은 지문, 2쪽의 문제와 어휘문제가 1쪽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일일 시리즈 중에 젤 먼저 나왔던 것으로 기억하는데요. 처음에는 1년 한권이었는데 바로 두권으로 추가해서 나올만큼 대인기 교재입니다.

영어도 아닌데 무슨 독해냐 하실지도 모르겠지만, 하하 요즘 수능 지문 한번 읽어보시면 국어 독해가 더 어렵다는걸 아실수 있을 겁니다.


우공비 일일독해는 원리와 실전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원리를 설명하는 부분에는 카카오 프렌즈 친구들이 등장합니다.

2학년 2학기는 주제 찾기, 내용 이해, 구조파악, 추론하기, 비판하기, 문제해결에 대한 원리를 배우는데요. 이렇게 적어 놓으면 어렵죠??

그런데 애들 국어 교과서도 이런식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우공비 일일 독해로 살짝 감을 잡은뒤에 학기중에 우공비 국어로 진행하시면 수행평가는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다양한 지문이 아이의 배경지식까지 쑥쑥 키워줍니다.

소설, 인문, 예술, 사회, 과학의 다양한 지문을 통해서 아이의 배경지식까지 쑥쑥 키워줄 수 있는 지문들이 선택되어 있습니다.

만약에 아이가 특정 분야를 특히 더 좋아한다면 그것부터 풀어보셔도 됩니다. 우리나라 교육과정은 나선형 구조라서 이 구성은 다음학기에 또 만날 수 있구요. 점점 더 문제가 심화됩니다.

소설의 경우 황금알을 낳는 거위부터 크리스마스 캐럴까지, 인문의 경우는 빗살무늬 토기나 봉화 등 역사에 대한 내용도 있어서 참 좋습니다.

문제 수준은 객관식과 단답형이 고루 섞여 있습니다.

서술형이 없기 때문에 방학때는 머리를 좀 쉬고 싶은 아이들과 타협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마지막!!! 초저학년은 아직 스티커 좋아하죠?? 하루에 한장씩 공부 습관표에 카카오 프렌즈 스티커를 붙여주시면 끝!!!


저희는 방학전까지 독해는 끝낼 계획이라십니다. (그렇지..엄마는 다음 계획이 또 있단다..ㅋㅋㅋ)

#초2 #여름방학 #우공비일일독해 #여름방학선행교재 #여름방학교재 #우공비일일시리즈 #우공비카카오프렌즈

*좋은책 신사고 서포터즈로 출판사에서 무상으로 제공받은 책을 활용한 뒤 솔직하게 작성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