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한 드로잉 오일파스텔 - 그림은 처음이지만 잘 그리고 싶어
하혜정(편한드로잉) 지음 / 북센스 / 2021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주 쉬운 드로잉, 편한 드로잉

날씨가 몇일 사이에 너무 더워졌습니다. 코로나에 더위까지 겹치니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더 많아졌습니다.


시원하게 에어컨 틀고, 아이스 아메리카노나 주스 한잔 앞에 두고 쓱쓱 그림을 그리는 즐거운 여름날이 가능하게 해 주는 책

그림은 처음이지만 잘 그리고 싶어를 가능하게 해주는 책 "편한 드로잉 오일 파스텔"은 오일 파스텔 즉 크레파스로 그리는 예쁜 그림 그리기 책입니다.


집에 있는 크레파스, 그리고 스케치북 종이에 쓱쓱 시작해봅시다.

크레파스, 우리 어린시절 부터 써 왔던 도구지만 아직도 사용법은 확실하게 잘 모릅니다.


이 오일 파스텔은 어떤 종류가 있는지, 어떤 기법으로 사용하면 되는지 부터 차곡 차곡 설명을 시작해서 실제 어떤 스타일로 그림을 그리는지 요리책처럼 알려주는 멋진 책이네요.

예술 영역에서는 재료가 참 중요합니다만 장비보다는 우선 시작해보는 것이 더 중요할 때가 많죠?

집에 있는 크레파스와 스케치북을 꺼내서 그림을 시작합시다.


어떤색을 쓰면 되는지 알려주는 좋은 책

책을 한번 펴 봅시다. 봄의 느낌이 화사한 노란색 프리지어가 꽂힌 물컵이네요.

가장 첫 페이지에 완성 그림과 함께, 어떤 컬러를 썼는지가 표시 되어 있습니다. 이 컬러가 없다면 가장 비슷한 색으로 찾아봅시다.

없으면 없는대로 또 쓰면 그림이 됩니다. 아이 말 대로 세상에 똑 같은 그림이란 없으니까요.

노란점 몇개를 툭툭 찍고, 거기에 좀 더 진한 색으로 포인트를 주고, 녹색으로 줄기를 그리고 연두색으로 잎 몇개 더하면 예쁜 프리지아 완성입니다.

집에 파스넷이 있어서 한가지 더 그려봅니다. 거베라 그림인데요. 왼쪽이 파스넷, 오른쪽이 크레파스로 그린 것이예요.


꽃부터 시작해서 커피도 그려보고, 책도 그리고 하나씩 연습하면서 큰 그림 하나를 완성해 볼 수도 있답니다.

# 드로잉 # 편한드로잉오일파스텔 #리뷰어스클럽 #하혜정 #북센스

*네이버 리뷰어스 클럽의 이벤트로, 출판사에서 무상으로 제공해주신 책을 활용한 뒤 솔직하게 작성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