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도 나무를 그리다 : 채색 편 오늘도 나무를 그리다
김충원 지음 / 진선아트북 / 2021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오늘도 화가 쳐밀어 오릅니다. 엄마들에겐 감성드로잉, 힐링드로잉의 시간이 필요합니다.

아이를 키우는 과정은 나도 다시 커 나가는 자기 수양의 과정이라고 합니다만, 오늘도 저는 소리부터 지르고 있습니다.

이래서 될 일이 아니죠. 조용조용하게 나를 가라앉히는 시간이 필요합니다.

쉽게 그림그리는 방법을 알려주는 김충원 선생님의 신간 '오늘도 나무를 그리다' 책과 색연필을 꺼내봅시다.

오늘도 나무를 그리다는, 아주 쉬운 방법으로 나무의 특성을 잘 살릴 수 있는 방법을 가르쳐 주며, 연습까지 할 수 있도록 구성된 책입니다.

이 책은 색연필을 이용한 스트로크 기법으로 나무를 표현합니다. 오른쪽에는 기법에 대한 설명이 있고, 왼쪽에는 아주 연하게 밑그림이 그려져 있습니다.


형태만 보고, 내가 새로운 스케치북에 그려도 되고, 이 도안 그대로 책에서 드로잉 겸 컬러링 연습을 해도 좋습니다.

특히 이번 책은 색감이 잘 들어날 수 있는 종이 재질 +180도로 쫙 펴지는 제본이라서 그림 연습하기에 딱 좋습니다.

유성색연필을 사용하는 것이 더 좋다고 추천되어 있습니다만 저는 집에 수성밖에 없어서 우선 있는 재료로 그려보았는데요.

역시나 마음이 편해집니다.

책은 스트로크 기법으로 대략의 나무 형태 잡는 법 부터 시작해서 잎, 열매, 줄기 표현을 연습합니다.


세부 사항을 연습한 후에, 집안에 있는 작은 식물 그리기 부터 연습할 수 있도록 책은 구성되어 있구요.


점점 주변에서 볼 수 있는 나무들 그리기(계절도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어요)를 거쳐서 최종적으로는 멋진 풍경화까지 지도하고 있는 책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