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츠 고! 월드 어드벤처 - 보드판 위로 떠나는 위험천만 모험 스토리 보드게임북
프란체스카 로시 지음, 한성희 옮김 / 상상의집 / 2021년 5월
평점 :
절판


오늘도 비가 오는 늦봄? 초여름입니다.

올해는 왠지 비가 좀 많은 느낌입니다. 주말에 자주 비가 와서 그럴까요? 기분상 우기도 길어질 듯 하여 장화도 미리 사 둡니다.

아이와 함께 비오는 날을 즐겁게 보내려면, 맛있는거 + 재미있는 것이 필요합니다. 그냥 멍하게 있다가는 배달음식 + 유튜브로 하루 망치기 딱 좋습니다.

엄마도 아이도 즐겁게 할 수 있는 것으로는 보드 게임이 있죠. 사실 아빠랑 하면 더 좋겠지만요~~~ ㅎㅎㅎ


상상의 집 : 레츠 고! 월드 어드벤처, 보드판 위로 떠나는 위험천만 모험

집에 몇권의 상상의 집 보드 게임북이 있습니다만, 이번 신간 레츠 고! 월드 어드벤처는 쉽고 재미있습니다.

제가 게임에 좀 재능이 없어서...ㅎㅎㅎㅎㅎ 사실 보드게임은 힘든데요. 이번책은 저도 재미있게 했습니다.

이 책은 역사속 모험을 테마로 잡아서 8개의 게임이 수록되어 있어요.


루이스 & 클라크 미국 탐험대부터 시작해봅시다.

이 책은 투탕카멘, 마추픽추, 타이타닉, 리빙스턴의 아프리카 탐험, 남극와 에베레스트 탐험도 포함하고 있지만요.

저는 루이스 & 클라크가 반가웠어요. 이들은 미국 서부를 개척한 미국의 탐험가 들인데요. 제 동생 남편이 바로 이들의 이름을 딴 오레곤주의 루이스 & 클라크 칼리지를 졸업했거든요. 그분 덕에 뭔가 익숙한 느낌이 듭니다.

게임은 크게 어렵지 않아요. 루이스 & 클라크 미국 탐험대의 경우는 바둑의 오목과 비슷한데요. 세로줄 혹은 가로줄에 연속해서 내 토큰을 3개 연속해서 놓으면 상대편 토큰을 빼앗아 올수 있습니다.

아이는 자기가 이기니까 넘 흥이 나서...하...엄마는 진심으로 게임해서 이겨 주었습니다. 때로는 세상의 무서운 맛을 보여줄 필요도 있습니다.

이 책에서는 독특하게 생긴 주사위를 사용합니다. (그리고 이 시리즈는 신간이 나올 때 마다 좀 더 토큰을 쉽게 뗄 수 있어서 좋습니다. )


옥터넛 탐험대를 좋아하는 어린이라면 타이태닉 호 수색을 해 봅시다.

주사위와 토큰만으로 하는 게임만 있다면 또 매력이 떨어지죠?? 바닷속 생물 알아맞히기 게임입니다.

수색수첩에서 상대방이 보지 못하게 생물을 하나 고르세요. 그리고 다른 플레이어가 3개의 질문을 통해서, 내가 뭘 선택했는지 맞추는 게임이랍니다.

토큰 움직이기에 지친 어머님들, 입으로만 하실 수 있는 좋은 게임! 강추드립니다. ㅎㅎㅎㅎㅎ

아 그런데 우리가 아는 생물도 있지만 모르는 생물도 많아요. 푸르탈레시아, 바이퍼피시, 배럴아이, 폴리켈레스 등 옥터넛에는 나오지 않는 새로운 생물 이 기회에 다시 공부하십시다요.

저는 공룡보다는 이 쪽이 낫습니다.


가장 난이도가 높은 게임은 닐 암스트롱과 달에서의 대결



이 게임은 뉴질랜드 마오리족의 게임에서 영감을 받아서 디자인된 것이라고 해요. 경우의 수가 엄청나게 많은 게임이죠.

저는 이런 게임에는 약해서 아이 아빠에게 이 게임을 넘겼습니다만 이 게임은 무승부도 많이 나오는 타입이예요. 아이의 지적 능력이 쑥쑥 자라남을 보실 수 있어요~

*상상의집 출판사 서포터즈로 출판사에서 무상으로 보내주신 책을 활용한 뒤 감상을 쓴 후기입니다.

#상상의집 #레츠고월드어드벤처 #보드판위로떠나는위험천만모험 #프란체스카로시 #한성희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