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측면에서도 X세대는 전 세대와는 확실히 다릅니다. 1인 가구의 비중도 굉장히 커졌구요. K팝 등 글로벌 문화 트렌드를 창조하는 크리에이터들이 많은 세대답게 문화 상품에 대한 소비도 커집니다.
인구 구조적으로도 적지않은 수를 차지 하고 (100만 출생의 시대였습니다. 제가 수능을 쳤던 해 80여 만명이 쳤어요) 소비도 좋아합니다.
반면 풍족해 봤기에, 미니멀리즘을 좋아하는 것도 바로 X세대라고 하네요. 하하..유튜브에서 마음에 드는 미니멀리즘 영상을 보면 다들 40대인 것이 그래서 그런가 갑자기 같은 세대로서 동질감이 느껴집니다.
# 마케팅 # 영포티x세대가돌아온다 #이선미 #앤의서재
*네이버 리뷰어스 클럽의 서평이벤트로 출판사에서 보내주신 책을 읽고 솔직한 감상을 기록한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