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먹는 여우의 겨울 이야기 책 먹는 여우
프란치스카 비어만 지음, 송순섭 옮김 / 주니어김영사 / 2020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책 먹는 여우 아저씨 신간이 나왔어요.

프란치스카 비어만의 '책 먹는 여우'는 영어판도 한글판도 아이들이 참 좋아하는 책입니다. 이번에 이 시리즈의 신간 '책 먹는 여우의 겨울 이야기'가 나왔어요.


어떤 이야기 일지 궁금해 하면서 표지부터 살펴보았는데요. 반짝 반짝 눈 내리는 모습이 은박으로 입혀져 있어요. 표지부터 엄청 신경썼다는 느낌이 팍 듭니다.

선물로 받은 맛있는 마카롱을 먹으며, 저희 아이도 이야기 속으로 푹~빠져 들어갑니다.


잘못 온 택배 그리고 산타할아버지

줄거리를 간단하게 소개해 드리면요, 책 먹는 여우 아저씨에게 어느날 따끈 따끈 신간이 배달 되어 옵니다. 그런데 뭐가 이상해요. 어 이름이 비슷한 또 다른 여우작가, 여우 피에니가 있었던 거예요.

이야기는 여우 아저씨 소설과는 다르게 따스하고 말랑말랑 가슴이 촉촉해져요. 여우 아저씨는 작가에게 잘못 온 택배를 제대로 챙겨다 주기로 하고 핀란드로 갑니다.(여우 아저씨는 독일에 살아요.)

아주 아주 외딴곳에 자리한 또다른 여우 작가의 집, 그곳에는 놀라운 이야기가 있습니다. 바로 산타할아버지 집 근처였던 거예요.

산타할아버지에게 온 전세계 어린이들의 편지를 읽고 답장하는 일을 하는 또 다른 여우 피에니는 때때로 그 편지를 먹기도 한답니다. 그리고 예쁘고 사랑스러운 첫 소설을 쓴 것이죠.


하지만 크리스마스 직전 피에니는 아파서 들어눕게 되고 이 답장하는 일을 여우아저씨가 대신하게 됩니다. 과연 아저씨는 이 일을 제대로 할 수 있을까요? 전세계의 어린이들은 자기가 원하는 선물을 제대로 받을 수 있을까요?


당연히 책속에 답이 있습니다~^^ 메리 크리스마스~


*네이버 컬처블룸 카페의 서평이벤트로 출판사에서 보내주신 책을 읽고 쓴 후기입니다.

#책먹는여우의겨울이야기 #프란치스카비어만 #비어만 #책 #신간 #겨울 #겨울추천도서 #베스트셀러 #산문 #신간 #책추천 #북스타그램 #책먹는여우 #책먹는여우시리즈 #컬처블룸 #컬처블룸리뷰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