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동물 키우기 - 과학적이고 감성적인 한 가족의 반려세상 1
강지혜 지음, 강은옥 그림 / 상상의집 / 2018년 3월
평점 :
구판절판


저도 고양이 한 마리 있으면 좋겠는데...

코로나로 인해 집에 있는 시간이 늘어나면서 아이는 점점 더 지겨워합니다. 특히 외동인 집에서는 이번 기회에 예쁜 반려동물들을 입양하는 경우가 많은 거 같아요.

저희 아이도 유튜브에서 열심히 고양이 채널을 보며 고양이의 습성에 대해서 열심히 공부하고 있습니다만 우선 아파트 단지 안의 고양이들을 관찰하며 아쉬움을 달래라고 하고 있습니다.

덥석 입양했다가는 15-20여 년의 세월들을 어찌 감당할 수 있겠느냐며 우선 아이에게 여러 가지 동물들에 대한 지식을 쌓아두라고 했어요.


상상의 집 '반려동물 키우기'

상상의 집 출판사의 반려 세상은 동물, 식물 등 우리가 함께 할 수 있는 생물들에 대한 소개서입니다. 동물 이야기가 시리즈의 첫 번째 책이에요.

이 책에서는 포유류, 조류, 파충류, 양서류, 어류에 속하는 13가지 동물이 소개되어 있어요. 주인공 남자아이가 반려 식물인 선인장에게 각 동물의 장단점을 브리핑하고, 어떤 동물을 키울지 고민하는 내용이 반복되어 있답니다.



햄스터, 토끼, 거북, 개, 앵무새, 열대어, 고슴도치, 고양이, 개구리, 기니피그, 펠렛, 병아리 등 아이들이 궁금해할 만한 대표 동물들에 대해 잘 알 수 있어요.

각 장의 첫 부분에서는 동물의 생김새와 성장과정, 주요 생태에 대한 내용이 나오고요. 이 동물을 키울 때 필요한 물건들도 소개되어 있습니다.

선인장에게 보고합니다 란 형식으로 좋은 점과 생각해 볼 점을 정리해 두었고요. 이 내용을 바탕으로 한 나의 생각도 정리되어 있습니다.

여기에 교과서 내용을 자연스럽게 연결한 꼬리치는 교과서 내용도 참 좋습니다.



꼬리치는 교과서에서는 땅, 하늘, 물에 사는 동물 소개, 포유류란 무엇인가? 거북의 진화 등 동물에 대한 내용부터 동물을 행복하게 길러야 하는 이유? 동물 보호법 중 ‘제3조 동물 보호의 기본 원칙’, 동물 실험에 대한 불편한 진실 등 사회과 교과서에 도움에 될 법한 내용까지 고루 다루고 있습니다.

각종 품종이 다양하게 개량되어 있는 동물도 있지요. 토끼, 개, 고양이 등에서는 여러 품종에 대한 소개도 있어서 더 재미있게 읽었답니다.


*상상의 집 서포터스 15기로 출판사에서 협찬한 책을 받고 쓴 후기입니다.

#상상의집 #고양이네미술관 #협찬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