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하루 5,000원 집밥 만능 레시피북 - 외식과 배달음식에 지친 당신을 위한 현실 집밥 108
강지현 지음 / 메가스터디북스 / 2020년 7월
평점 :
아이가 태어나서 24개월부터 어린이집을 다녔으니 지난 1학기만큼 아이와 오랜 시간을 붙어 있던 것도 오랫만입니다. 다행히 재택근무로 처리할 수 있는 일들이라, 하루 세끼 꼬박꼬박 밥도 함께 먹을 수 있었는데요.
요리놀이가 아닌, 정말 아이와 함께 밑반찬을 만들어 즐겁게 먹을 수 있는 레시피가 가득한 '하루 5000원 집밥 만능 레시피'북으로 1주일 약 4만원의 예산으로 즐겁고, 맛있게 밥을 먹었답니다.

외식과 배달음식에 지친 당신을 위한 현실집밥 108 가지를 소개하고 있는 이 책에는 하루 5000원으로 2~3인 가족이 1주일동안 먹을 수 있는 4주 식단의 반찬레시피, 국과 한그릇 음식 등에 대한 아~~주 아주 쉬운 요리법이 소개되어 있어요.
4주 식단을 쓱 살펴보았는데요. 소고기, 돼지고기, 닭고기, 해산물 등 다양한 단백질 재료를 기본으로 하는 레시피가 꼭 들어가 있어서 아이와 남편이 무척이나 좋아하며, 이미 라벨지로 자기가 먹고 싶은 요리를 표시해 두었습니다.

요즘 쓱배송이나 홈플러스 등 온라인 장보기 무료배송이 4만원부터니, 우선 냉장고 속 재료도 찾고 4만원치 주문도 합니다

책의 앞 부분은 하루 5천원으로 차리는 밥상 노하우가 소개되어 있어요.
(1)시장 볼 때 항상 사는 재료 Top 5는 두부, 콩나물,달걀,양파, 대파,
(2) 의외로 쓸모 많은 재료 Top 5는 무,양배추,국물용멸치, 냉동칵테일새우, 떡국떡,
(3)시판양념류 Best 5는 멸치액젓, 굴소스, 올리고당,맛술,매실액이라고 해요.
제 냉장고에서 이 재료들이 있는지 부터 체크해봅니다. 저는 올리고당이랑 매실액은 그닥 좋아하지 않아서 대신 설탕을 쓰겠습니다. 때때로는 매실대신에 선물받은 유자청이랑 레몬청을 쓸 때가 있긴 합니다.
우선 야채요리부터 몇가지 해 봅시다. 은근히 엄마의 손맛을 따라하기 힘든것이 야채 요리인데요. 집간장과 간장의 적절한 배합 비율로 얼추 비슷하게 만들어 낼 수 있어서 좋습니다.
초여름에 맛있는 포슬 포슬 감자로 쉬리릭 감자 볶음도 만들고, 아삭 아삭 오이와 부추로 김치도 만들었습니다. 김치 양념은 어려운 거라고 지래 겁 먹고 있었는데 멸치액젓, 고추가루, 매실액(설탕으로 대체), 다진마늘, 다진파, 들깨 만으로도 깔끔한 양념이 만들어져서 너무 좋습니다.

아이가 채식을 제공하는어린이집을 다녀서 각종 야채요리를 넘 좋아합니다.아이들은 물컹한 가지를 싫어한다는데, 꼭 먹고 싶다고 해서 만들어봅니다.
가지를 얇게 썰어서 구운다음 양념에 버무리는 방법도 있고, 살짝 전자렌지에 찐다음 양념 넣고 조리는 방법도 소개되어 있어서 열심히 만들어봅니다.

밥상에는 역시 단백질 요리가 있어야되죠. 간장제육불고기를 위해서 돼지고기 앞다리살을 1이나 주문했습니다.
레시피대로 밑간해서 소분한 뒤 냉동실에 얼려도 두고, 맛있게 구워먹어 봅니다. 아이가 빨간 제육은 싫어하는데 간장 제육은 넘 좋다고 자주 해 먹자고 하네요.
달걀 장조림 역시, 간장과 국간장, 설탕 비율만 잘 맞추면 너무 맛있는 요리가 뚝딱 완성됩니다. 분명히 하루는 먹을 것이라 생각하고 만들었는데 한끼에 다 먹어버렸네요.^^

식비와 조리시간 두가지를 모두 절약할 수 있는 맛있는 요리 레시피가 가득한 하루 5000원 집밥 만능 레시피북~ 요리 초보들에게 추천합니다.


※메가스터디로부터 교재를 제공받아 작성한 포스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