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일 1패턴 여행영어 - 하루에 딱 하나만! 30일 후면 나도 자유여행 간다!
이민호.이지톡연구소 지음 / 길벗이지톡 / 2019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영어회화 서포터즈 둘째주] 11패턴 영어회화

 

하루에 딱 하나씩, 30일 후면 나도 자유여행 간다!라는 부제가 멋진 11패턴 여행영어 두번째 주 공부 후기예요.

 

당장 여행갈 계획은 없고, 일상 생활속에서 아이와 함께 간단한 영어 회화를 쉽게 하고자 이 책을 공부하고 있어서요. 1주일에 3패턴씩 공부하고, 또 복습하면서 생활 속에서 응용하고 있습니다.

 

이 책은 적응훈련편과 실전용으로 구성되어 별책으로 떨어집니다. 출 퇴근 길에 짬짬히 공부하거나, 놀이터에서 아이를 지켜보고 있을 때 살짝 공부하기 좋은 책이예요.

 

 



이 책의 적응훈련편은 여행여행 패턴 30가지를 기반으로, -한 문장으로 이루어진 인풋(Input)으로 구조를 익히고, -영 문장으로 아웃풋(output)을 연습합니다. 그리고 실전에 활용하는 형식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중간정리로 망각방지장치라는 복습코너도 있습니다.

 

저는 우선 (1) 각 챕터 가장 앞쪽의 설명을 보고, (2) Input 부분에서 영어 문장을 본뒤, 한국어 해석을 봅니다. 그리고 영어로 영작하는 연습을 해요.(포스트잇 활용)

 

그 다음은 (3) Output 부분에서 한국어를 보고, 영어로 영작 후 확인을 해 봅니다.

 

역시 생각보다 전치사를 많이 빼 먹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었어요. 이걸 원활하게 쓰면 좀 더 매끄러운 영어가 되겠지요.

 

이 후 실전 활용을 보고, (4) QR코드로 연결하여, 10분정도의 강의를 듣습니다. 이 패턴에 대한 저자의 음성강의, 원어민의 발음으로 듣는 Input, output, 실전활용편을 들으며 내용을 정리하는데 30분이면 넉넉해요.

 



이번주 패턴 3가지를 소개해드릴께요

(1) I'd like + 명사

 

낯선곳에서 자기에게 필요한 것을 요청할 때 정말 필요한 말이죠.

 

**를 주세요. 라는 말을 할 때 쓰이는 표현입니다. will의 공손한 느낌인 would 를 써서, **를 가진다면 참 좋을텐데 라는 느낌이라고 생각하시면 더 외우기 쉬워요,

 

예시로

-담요가 필요해요는 I'd like a blanket.

-뮤지컬 위키드 표 3장 주세요는 I'd like 3 tickets for Wicked.

 

(2) I'd like to + 동사

 

**하는 것이 필요할 수도 있지요. 이때 사용하는 to 부정사의 활용입니다. 동사를 활용할 수 있기 때문에 그 응용범위가 엄청나게 넓어져요.

 

예시로

-방을 하나 예약하고 싶어요는 I'd like to book room

-오늘 저녁 6시에 세사람 자리를 예약하고 싶어요. I'd like to reserve a table for 3 for toady 6 p.m

 

 

(3) I'm -ing

 

현재진행형은 꼭 지금 하고 있는 일 뿐만 아니라, 가까운 미래의 계획에도 자주 쓰인다는 것 알고 계실꺼예요. (그런데..입에서는 잘 안나와. My plan is 가 왜 튀어나오는지..)

 

예시로

-쇼핑할 때 그냥 둘러보는 거예요 I'm just looking around.

-가족이랑 친구들한테 줄 선물을 좀 찾고 있어요. I'm looking for some gifts for my family and friends

 

하루 30분씩의 노력이 모여서 멋진 결과가 되길 기대하고 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