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첫 유튜브 프로젝트 - 대한민국 1등 유튜버가 공개하는 수익 창출의 비밀
김세진 외 지음 / 다산북스 / 2019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역시 요즘 대세는 유튜브인가 봅니다.

 

저 역시 일할때 들을 노동요를 찾아 유튜브로 들어가보면, 이 연주자의 이런 공연 실황도 있구나 싶은게 참 많더라구요.

 

유튜브 덕에 DVDCD에 대한 집착도 많이 사라져서, 미니멀리즘에도 도움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다산북스의 신간 '나의 첫 유튜브 프로젝트' 는 누적조회수 국내 1, 소셜블레이드 세계 9, 구독자 2500만명의 유명 채널 토이푸드의 노하우를 아낌없이 풀어주신 책이네요.

 

이야기는 크게 2가지로 전개됩니다.

 

더이상 성장을 기대하기 힘든 장난감 회사에 뉴미디어팀이 생깁니다. 정리해고의 위험에 노출된 김대리와 동료들이 유튜브 채널을 기획하고,컨텐츠를 제작하며, 업로드하고 광고를 붙여 추가적인 수익을 창출하는 과정을 이야기하고 있어요.

 


회사에는 뷰티 크리에이터로 성공을 거둔 뒤 퇴사를 앞둔 오대리가 중간중간 도움을 주는데요.

 

한 챕터가 끝날 때마다 테두리가 회색인 페이지들이 나옵니다.

 

바로 토이푸딩의 실전 유튜브 노하우 인데요.21개의 내용 모두 참 좋습니다.

 


 

꼭 유튜브 채널을 운영할 계획이 없더라도, 시청자로서 알아두면 좋을 정보들이 듬뿍 있어요.

 

예를 들어 촬영장비와 조명. 촬영공간은 어떤식으로 셋팅하는지, 소위 장비빨이 아닌 가성비 좋은 방법도 알려주구요.

 

저작권 관련부분(이미지.음원.폰트 등), 글로벌 크리에이터를 위한 준비 자막 등에 대해서도 소개하고 있네요. 특히 관련 웹사이트나 프로그램 정보도 알차게 소개되어 있습니다.

 


 

검색어, 섬네일,그리고 우리가 유튜브 영상을 볼 때 중간중간 보이는 광고의 종류에 대한 내용도 도움이 되었어요.

 

광고비도 지역에 따라 차이가 있다는 것도 놀라웠구요.회사용 채널이어도, 타 광고를 붙여서 추가 수익을 얻는다는 사실은 아~ 싶었답니다.

 

역시 유튜브도 아는 만큼 보이는 세상이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