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마리 토끼잡는 초등어휘 일명 세토어는
초등 학생이 꼭 알아야 할 필수 어휘를 수록하고, 초등 교과서에 나오는 과목별 개념 어휘를 다루고 있있습니다.
이 때 세마리 토끼란 한자어, 고유어, 영단어입니다.

두번째 주의 첫번째 한자단어는 힘력자입니다. 저번주에 영유아 검진 마지막 회를 다녀왔는데요. 시력이 나와서 좋아합니다. 시력 청력 모두 힘력자를 쓰는 군요.
노력, 창의력, 상상력, 속력, 중력 이렇게 많은 곳에 힘력자가 쓰이는 것을 알려주고, 영어로는 Power임도 알려줍니다.
단순하지만 필요한 내용은 다 담겨 있는 단어 설명을 천천히 읽어보구요, 교과서 말 살펴보기로 넘어갑니다.

이번주에는 교과서 말 살펴보기와, 영어부분을 몇장 더 사진을 찍어보았어요.
우선 교과서 말 살펴보기를 보시면요.
P1단계에서는 사회과 지식 위주라고 생각했는데, 과학이나 국어 부분도 나옵니다.
요즘 어린이집에 수족구 병이 유행하고 있는데, 딱 맞는 내용이 나오니 참 좋아합니다.
슬슬 야외활동이 많아지는 시기이니, 손 씻기, 기침예절에 대해 한번 더 이야기를 나눠보았어요.




요즘 어린이들에게는 친척들이 많지 않아서, 외워야 할 용어가 되버린 가족 관계도도 있습니다. 우리 애도 고모랑 이모가 없어서 고모부, 고모, 고종사촌/ 외삼촌, 외숙모, 외사촌은 외워야 할 단어네요.


어휘망 넓히기 영어편을 보시면, 단순한 단어장 형식이 아닙니다. 단어를 이해하기 쉽게 밑에 설명이 첨부되어 있어요. 어린이가 읽고 싶어하면 다 읽어주셔도 되고, 아니면 그냥 넘어가도 될거같아요. 지금 완벽하게 하려다 아이가 실증내는 것은 소탐대실이 아닌가 생각합니다.
영어 발음을 들을 수 있는 QR코드 있습니다.


1주일의 마지막은 이렇게 만화로 마무리됩니다.
만화를 좋아하는 어린이들이라면, 흥미 있을 거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