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래도 펀드가 재테크의 꽃이다 - 기관과 외국인만 아는 안전고수익 투자법, 국내 최초 공개!
송경헌 지음 / 길벗 / 2009년 6월
평점 :
절판


나도 이제 학생 신분을 벗어난,, 어엿한 사회인이다 보니 이것저것 기존과는 다른 다양한 분야에 관심을 기울이게 된 것 같다. 대표적으로 재테크 분야가 바로 그 것이다. 어떻게 하면 고정적인 수입을 가지고 최대의 효과를 낼 수 있는 투자를 할 수 있을 것인가..   또,, 사회 생활을 처음 시작하는 사회초년생의 입장에선 어느정도의 공격성향과 적극성을 지니면서 재테크를 해나갈 것인가..  

내가 내린 결론은 다소 공격적인 펀드투자가 그 것이었다. 펀드투자라고 하면 소위 전문가들에게 돈을 맡겨서 대신 주식에 투자를 시키는 '간접투자상품'이 아니던가? 나 같이 본업에 충실하면서도 재테크에도 신경을 써야하는 직장인들에겐 펀드만한 상품이 없다고 여기던 찰나에 이 책을 만났다. 

일단 책은 기본적으로 직장인이 펀드를 해야만 하는 이유를 확실히 밝히고 있다. 그 것은 직접투자가 갖고 있는 엄청난 수익률의 매혹에서 벗어나 보다 안정적으로 투자를 해야하기 때문이라고 한다. 직장인으로서 전업으로 주식에 매달릴 수도 없고, 또 그래서도 안될터.. 그렇기에 간접투자를 하라는 것이 실상 이 책의 골자이다.   

하지만, 펀드에 자금을 투자하고 나몰라라 하는 것은 또한 멍청한 행동이다. 직접투자 만큼은 아니라도 항상 경제상황이나 증시에 지속적인 관심을 가지고 공부를 해나가야 한다. 이 책은 펀드투자를 하려면 주식공부하는 것의 약 1/10만 공부하라고 한다. 그래도 충분하다고..   

우선 저자의 말처럼 펀드위주로 재테크를 해 나가려고 한다.. 나중에 내 실력과 공부량이 받쳐지면 직접투자도 한번 시작해 볼지언정.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