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크리에이티브 생활자 - 광고 크리에이티브 디렉터가 말하는 지루한 일상을 유쾌하게 바꿔줄 18가지 발상전환 비법
백만기 지음 / 글담출판 / 2013년 7월
평점 :
절판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백만기씨는
익히 우리가 잘 알고 있는 SK텔레콤 '사람과 사람 그리고 커뮤니케이션' 캠페인과
삼성자동차 '타보면 다릅니다' 캠페인을 비롯하여
초코파이 '지구와 정을 맺다' 캠페인과
참붕어빵 '한 마리론 아쉬워' 캠페인, 네이버 '네앱' 캠페인등등
유명 광고로 너무나 잘 알려진 광고 천재입니다^^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라는 직업은 아트 슈퍼 바이저와 카피 슈퍼 바이저의 상위자로서
크리에이티브 부서의 최고 책임자이면서
광고대행사 크리에이티브 그룹 시스템에서 광고 제작 최고 책임자를 일컫습니다.
광고는 정말 몇 초만에 길어야 몇 분도 안되는 그 짧은 순간
많은 것을 전달하고 공감받아야 하는 것으로 참으로 쉽지 않은 일일진대
그의 캠페인을 보면 크리에이티브한 그만의 생각이
보는 사람으로 하여금 갑자기 '번쩍~' 함과 동시에 신선함과 유쾌함을 주고
또 감동으로.. 긍정으로 보는 사람들로 하여금 진한 여운을 주는 것들이 많았습니다.
거기다 보는 사람들에게 좋은 영향을 미치는 것도 많구요..
광고 기획부터 아이디어까지 기발하다 못해 천재적인 그가 궁금해서 읽기 시작했는 데
이 책 역시나 그의 긍정적인 마인드가 좋은 영향을 주고
그의 크리에이티브함에 완전 유쾌해집니다^^
그러면서 나만의 크리에이티브한 것들을 하나씩 찾게 되고
그래서 재밌어지고 즐거워지는 경험을 하게 되었어요~^^
Yes or No
"Yes를 선택할 것인가? No를 선택할 것인가?
생각은 행동에 영향을 미치고 이에 따라 맺을 수 있는 결실도 달라진다..
삶은 생각하는 대로 풀린다~!" 합니다^^
맞는 말입니다.
생각에 따라 모든 것들이 달라지는 것 같습니다.
'우울하다~', '우울하다~' 생각하면 한없이 우울해져서 진짜 우울하게 되고
'괜찮다~', '괜찮다~ ', '좋다~ ', '좋다'.. '행복하다~' '행복하다' 생각하면
괜찮아지고 좋아지고 작은 것도 감사해지고 자꾸자꾸 행복해지니까요..^^
<크리에이티브 생활자>의 빙의법, 흡입법, 용병법, 탈선법, 소통법,
반전법, 망상법등등 18가지 발상전환 비법 덕분에
일상을 유쾌하게 만드는 마인드가 생겼답니다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