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과학 형사대 CSI 14 - CSI, 경찰서에 가다, CSI 시즌 2 어린이 과학 형사대 CSI 14
고희정 지음, 서용남 그림, 곽영직 감수 / 가나출판사 / 2011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CSI시즌 2

어린이 
과학 형사대 
CSI  (14)

CSI, 경찰서에 가다!




어린이 형사학교 아이들..
CSI 1기 대원들이 후배들의 경찰서 실전 훈련을 도와주기 위해 
다시 모였어요..
그중 혜성이는 그동안 미국 유명 시립학교를 다니며 나사(NASA, 
미국 항공우주국)연구팀의 일원으로 우주 개발 연구에 참여하고 있다고 합니다..
ㅎㅎ 
우리 아들이 그렇게 되면 정말 좋을 텐데 ㅎㅎ
꿈도 야무지죠?!
혜성이는 우주인이 되고 싶다네요.. 
서울 장항 경찰서에 교육이 시작되고 
어떤 아이가 ’이제 그만 편히 쉬고 싶다’는 메세지를 레터 팟으로 남긴 걸 보게 되고
그 장꽃님을 찾는 과정에서 접하는 사건을 해결, 추론하고 결과를 확인하면서
과학적인 수사를 하는 과정이 기발하고 참 재밌었습니다..



감각기관에 의해 감지된 자극이 감각신경과 척수를 통해 뇌로 전달되고
그 명령은 다시 척수를 통해 운동신경과 운동기관으로 전달돼서
자극에 대한 반응을 하게 되는 데..
이 처럼 우리 몸이 자극에 대해 반응하는 과정에서 와는 다르게 
무의식적으로 반응하는 무조건반사로 방어동작을 하게 되어 
방어흔이 생기게 되는 걸 알게 되고..
어떤 사건과 그 사건의 진실을 파헤쳐 나가면서
추론하고 사건을 해결하는 데 과학적 지식들을 총 동원하여 
결과를 얻는 과정이 흥미롭고 아이들도 재밌어 합니다.



시리즈가 다 있었으면 좋겠다는 녀석들^^
좋은 책은 아이도 알아보나 봅니다^^
보는 눈은 있어가지고.. 이긍~
국어, 수학을 100점 씩 맞아오면  한 권씩 사주겠다고 했는 데..
시리즈 전부 다 사달라는 녀석들..
국어, 수학 100점씩~  기대해도 될듯?! ㅎㅎ
사실 저도 전부 사주고 싶은 책이에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