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습국어 초등독해 1.2학년 기본 1 (독해력 A-1) - 정독 습관을 통한 독해력 향상 프로그램, 권장학년 1.2학년 공습국어 초등 시리즈
공습교육연구회 지음 / 주니어김영사 / 2009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공습 국어 독해력 >

 

저희 아이들이 책을 좋아하고  많이 읽는 편인 것 같아 내심 안심하고 있었어요..

그런데 '책을 많이 읽는 다고 정독을 하고 있는 것은 아니다'라는 말을

접하고 많은 것을 느꼈답니다..

맞는 말인 것 같아요..

한 권을 읽더라도 내용을 깊이 있게 읽고 충분히 이해하고 생각을 표현하는 게

무엇보다  중요한 것 같아요..

공습 국어 독해력은 이런 훈련을 통해 공부 습관을 바로 잡아주는 책인 것 같습니다..

 

공습국어 독해력에서 중요시 하는 것들..

 

공습으로 잡는 3대 공습 습관

(1) 스스로 공부하는 습관 - 억지로 "해라~해라~"해서 하는 공부가 아닌

    하루하루 꾸준히 하는 습관을 길러준다고 합니다

(2) 차례 차례 문제를 해결하는 습관 - 문제의 핵심이 무엇인지 파악하고

  해결하는 능력을 키워준답니다.

(3) 꾸준히 공부하는 습관 - 꾸준히 공부하기 위해선 자신감과 재미를

   가져야 한답니다..

 

글을 빠르고 정확하게 읽는 습관을 바로 잡아야 합니다..

감 못 잡고 권수만 채우던 읽기에서 핵심을 쑥쑥 뽑아내는 체계적인 읽기로

모든 학습의 밑바탕이 되는 독해 능력을 키우고

글의 종류와 짜임, 상황에 맞게 핵심을 찾아 읽어내는 것을 '정독'이라 하는 데

책을 많이 읽는다고 해서 누구나 정독을 하는 것은 아닙니다..

국어 독해력으로 다양한 글을 읽고 글의 핵심을 체계적으로 파악하는 훈련을 하고

이를 습관화해야합니다..

 

 

복합적인 문제 유형을 해결하는 능력을 길러주고 여러가지 다양한 주제로

다양한 이야기를 접하면서 문제를 풀어나가게 됩니다

 

머리를 풀어주는 퍼즐로 시작합니다~

쉬운 수세기라 그런지 금방 뚝딱이네요^^

웃으면서 재밌게 문제풀기 시작입니다~

 

빠르고 정확하게 읽기문제..

짧은 글을 읽고 문제 풀기입니다^^

이 글을 읽고 핵심어가 무엇인지 찾는 것으로

내용을 알아야 풀 수 있는 문제입니다..

 
글에 어울리는 제목 찾기까지


오늘은 첫 문제라 몸 풀기식으로 쉽고 재밌었습니다..

앞으로도 차근 차근 하루에 두 장씩 하기로 약속하였답니다..

 

초등학교 2학년 형을 위해 공습국어 어휘력이랑 독해력을 함께 신청했는 데

초등 1학년 인 작은 아들... 이 책 보고 자기도 갖고 싶다고 하고 싶다고

할 수 있다며 떼를 쓰네요.. 워낙 욕심이 많은 녀석이기도 하지만

공부를 하겠다는 욕심인지라 흐뭇하기도 하였지만 한 편으론 믿기 어려웠어요..

재미있는 겉표지 탓이려니 했는 데 어찌된 일인 지 내용을 보고서도 하겠다고^^

이내 연필을 찾더니 앉아서 형보다 먼저 하겠다고 벼르며

속도를 내던 녀석^^

(저에겐 참 즐거운 반응입니다^^*)

잠시 머뭇~! 하더니 문제에 V표를 하더니

저를 쳐다 보네요..

'다시 잘 읽어봐~^^' 했더니  다시 읽어보고  잘 풀더군요..

학습지 같지 않아서 일까요?!  아이가 놀이를 한 듯한 표정이에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