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난도, 전미영, 이향은, 이준영, 김서영, 최지혜 |미래의창2013년 11월 19일
신국판 |16,000원|978-89-5989-252-5 [13320]
대한민국 대표 소비트렌드 분석서
“트렌드 코리아 2014”
(문화충전200% 서평 이벤트)

◤ 책소개
대한민국 대표 소비트렌드 분석가 김난도 교수,
한국 사회의 최신 트렌드를 말하다!

대 한민국 대표 소비트렌드 분석가로 인정받는 김난도 교수와 그가 이끄는 서울대학교 소비트렌드 분석센터(CTC, Consumer Trend Center)에서는 2009년부터 매년 말 한국 시장을 주도할 10대 소비트렌드를 예측해서 발표하고 있다. ≪트렌드 코리아≫는 이를 바탕으로 시장을 주도할 10대 트렌드를 정리해 분석한 것이다.
매 년 출간과 함께 화제를 불러일으키는 이 책은 “한국 트렌드 분석서의 현대적 고전”으로 명성을 떨치며 경제경영 분야 베스트셀러에 오르고 있다. 한국에서 기업을 경영하는 CEO와 마케터들은 물론이고 정치, 사회, 문화계 오피니언 리더들도 연말 필독서로 읽고 참고하고 있다. 바로 그 <트렌드 코리아>시리즈의 최신작 『트렌드 코리아 2014』가 찾아온다. 2014년 ‘말(Horse)의 해’를 맞아 저자들은 Niche(틈새시장), Platform(플랫폼 비즈니스), Rethink(창의적 재해석) 등의 트렌드를 예고하고 있다.
무엇이 2014년을 관통하는 핵심 트렌드가 될 것인가?

새로움과 변화를 갈망하는 2014년, 소비자들의 마음을 훔칠 “공감과 소통”의 키워드 10가지!
◤ 저자 소개
김난도
교 수, 트렌드 연구자, 컨설턴트, 작가. 그리고 대한민국 청춘의 멘토 '란도샘'이라는 별칭으로 불린다. 서울대학교 생활과학대학 소비자아동학부에서 학생들을 가르치고, 소비트렌드를 연구하며, 학부장과 서울대발전기금전략기획위원 등의 보직을 맡고 있다. 현재 삼성그룹·아모레퍼시픽 ․ CJ제일제당 ․ 롯데마트 ․ 제일기획 ․ 한라마이스터 ․ 웅진코웨이 ․ 애경백화점(AK플라자 ․ 아이패션 비즈니스 센터 등을 자문하며, 이론적 지식과 실무적 경험의 시너지를 도모하는 데 힘을 쏟고 있다. 다양한 경험을 쌓아 '소비자의 비밀을 가장 많이 아는 남자'가 되는 것이 변함없는 꿈이다.
인 생의 갈림길에서 속절없이 흔들리는 ‘어른아이’들에게 큰 울림을 전한 2012년 하반기 베스트셀러 『천 번을 흔들려야 어른이 된다』, 세계 10개국에 현지어로 번역되어 이 시대 세계 각국 청춘의 아픔을 따뜻하게 격려한, 2011년 30주간 종합 베스트셀러 1위 『아프니까 청춘이다』, 우리 사회의 명품 열기를 비판적으로 연구해 ‘정진기 언론문화대상’을 수상한 『럭셔리 코리아』, 다양한 통계자료를 해석해 대한민국 소비자의 성향을 산업별로 분석한 『2011 대한민국 소비지도: 소비자는 무엇을 원하는가?』(공저) 등을 썼다.
전미영
서 울대학교 생활과학대학 소비자학과 연구교수로 재직하고 있다. 동 대학원에서 학사·석사학위를 받고, “소비자행복의 개념과 그 영향요인의 구조”라는 논문으로 박사학위를 취득했다. 2008년 한국소비자학회 최우수논문상을 수상했다. 삼성경제연구소에서 리서치 애널리스트로 근무했으며, 현재 서울대학교 생활과학연구소 소비트렌드분석센터에서 수석연구원으로 재직하며 트렌드분석론, 소비자심리와 행태론, 브랜드매니지먼트 등을 강의하고 있다. 2013년 출간된 『트렌드 차이나』를 공저했으며, 한국과 중국의 소비트렌드를 추적하고 이를 산업과 연계하는 방법론 개발에 관심이 많다.
이향은
성 신여자대학교 겸임교수로 재직하며 상명대, 건국대, 서울산업대에 출강하고 있다. 인하대학교 사범대학 미술교육학과에서 학사학위, 경희대학교 경영대학원에서 예술경영학 석사학위를 받고 영국 런던의 Central Saint Martins에서 디자인경영으로 두번째 석사 학위를 취득했다.?재)서울디자인센터 국제협력팀장으로 근무했으며, 서울대학교 미술대학 디자인학부에서 박사학위를 취득했다. 한국디자인산업연구센터와 서울대 소비트렌드분석센터에서 트렌드와 디자인 관련한 프로젝트를 다수 수행 중이다.
이준영
상 명대학교 소비자주거학과 교수로 재직하고 있다. 서울대학교 생활과학대학 소비자학과에서 학사, 석사, 박사학위를 취득했다. 2012년 한국소비자정책교육학회 최우수논문상, 2011년 한국소비자학회 우수논문상 등을 수상했다. 서울대학교 소비트렌드분석센터, LG전자 LSR(Life Soft Research)연구소에서 근무했다. 주요관심분야는 소비트렌드, 소비자행태, 소비자유통(Retailing)이다.
김서영
서 울대학교 생활과학대학 소비자학과 박사과정 재학 중이다. 서울대학교 대학원 소비자학과 <소비자행태연구실>에서 「20-30대 기혼여성과 미혼여성의 소비가치 연구」라는 논문으로 석사학위를 받았다. 현재 서울대학교 소비트렌드분석센터 책임연구원으로 ‘중국 소비자들의 특성과 트렌드’에 관한 연구를 수행하고 있다. 소비자의 양가성(Consumer Ambivalence)에 관한 심리구조, 소비트렌드 확산 과정과 예측방법 등의 주제에 관심이 많다.
최지혜
서 울대학교 생활과학대학 소비자학과 박사과정 재학 중이다. 서울대학교 대학원 소비자학과 <소비자행태연구실>에서 「소비자의 예약구매 영향요인 연구」라는 논문으로 석사학위를 받았다. 현재 서울대학교 소비트렌드분석센터 책임연구원으로 ‘트렌드 분석을 통한 신상품 콘셉트 및 마케팅방안 도출’에 관한 연구를 수행하고 있다. 소비자의 신제품 수용에 관한 행태, 미디어와 소비문화 등의 주제에 관심이 많다.
◤ 목 차

제1부. 2013년 소비트렌드 회고
2013, 대한민국 소비자, 어떻게 살았나
C City of hysterie 날 선 사람들의 도시
O OTL... Nonsense! 난센스의 시대
B Bravo, Scandimom ‘스칸디맘’이 몰려온다
R Redefined ownership 소유냐 향유냐
A Alone with lounging 나홀로 라운징
T Taste your life out 미각의 제국
W Whenever U want 시즌의 상실
I It’s detox time 디톡스가 필요한 시간
S Surviving burn-out society 소진사회
T Trouble is welcomed 적절한 불편
신조어로 돌아본 2013
제2부. 2014년 소비트렌드 전망
-상세 키워드 2013년 11월 19일 공개!
후기까지 꼭 참여하실 수 있는 분만 신청해 주세요!
[문화충전 서평 이벤트]
<트렌드 코리아 2014>
  • 총 20 명
  • 접수기간 11월 16일(금) ~ 11월 27일(수) 마감 및 발표
  • 배송정보 1차 접수기간 : 27일(수) 발표 후 28일 낮1시 까지 접수
    (배송정보 미접수자 후순위자 28일 자정까지)
  • 도서 배송 11월 28 ~ 30일 (출판사 사정으로 늦어 질 수 있음)
  • 서평 등록 사이트 YES 24/교보문고/인터파크 중 2 곳 AND 개인 블로그
    → 주소 기입하여 문화충전 후기에 기입. (12월 19일 목요일 까지)
    - 모두 다 올려주시면 더 감사합니다.
  • 신청양식 (서식 꼭 준수해주세요)
    → 1. 아이디/닉네임/이름/회원등급/기대평
      2. 본 게시물 스크랩 한 블로그/cafe 주소. (2군데 이상)
[필 독 사 항]
▶ 신청 전 필수 확인 사항 (☞클릭)
활동영역이 많은 회원 우선 선정 /서식 미준수 당첨제외
덧글/게시글 모두 확인 한 후 활동이 고루 분포된 분을 우선적으로 선정합니다.
- 지역에 따라 배송 기간에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 기간 안에 후기를 꼭 작성 하셔야 합니다.
 (패널티가 무려 2개월 + 신입으로 등급조정)
- 이벤트&패널티 문의 : 문충 스텝 브라보걸 050-7448-8306
무조건적인 전화문의 사양합니다. 당첨청탁 안받습니다.
꼼꼼한 내용 확인 후 패널티나 이벤트 관련 문의만 연락 주세요.
당첨자 발표 : 11월 26일 '_')a
(당첨자 발표일을 기억하셔서 당첨이 되었는데도 쪽지를 보내지 않아 취소되는 일이 없도록 해주세요)
서평작성으로 받은 도서는 어떤경우에도 유상판매하는 행위를 엄금합니다.
<적발시 강퇴 또는 활동정지>
트렌드 코리아 2014 김난도교수와 함께하는 <트렌드 토크쇼>_12/10
함께 진행중입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