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커스 보카 중학 필수 + 미니암기장 + 누적 테스트북 (3종 세트) - 중학 교과서 및 교육부 권장 어휘 완벽 반영|주제별 중학 필수 단어·숙어 1,200개 40일 완성!|미니 암기장 제공 중학 해커스 보카
해커스어학연구소 지음 / 해커스어학연구소(Hackers) / 2020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필수"이기 때문에 "고난도"보다는 한 레벨 아래입니다. 그러나 아무래도 전학년 커버라서인지 난이도가 마냥 낮지는 않습니다. 난이도가 마냥 닞지만은 않은데도 중학생 입장에서 재미있게 공부할 수 있는 건, 이 책이 주제별로 단어를 잘 분류해 놓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림과 함께, 보기 쉽게 잘 편집해 놓았기 때문에 아이들 입장에서 충분히 재미있게 공부할 수 있습니다. 같은 해커스에서 나온 고교 수능 필수 보카책도 있는데 그 책도 주제별 분류입니다만 아무래도 고교 최상급 학년이다 보니 "재미"를 느끼기는 쉽지 않습니다. 다만 고교 난이도를 감안할 때 가능한 한 학생들에게 부담 덜 주는 편집으로 최선을 다했죠. 아직 중학생이면 공부하면서 재미를 느낄 수는 있는 단계이며 이 책이 큰 도움이 되지 싶습니다.


총 40일 코스로 나뉘며 1200개 어휘가 들어 있습니다. 1200개라고 하니 아무리 중학생이라지만 공부 양이 만만치 않구나 여길 어른들이 많을 겁니다. 1200/40 하면 하루에 30개를 배워야 합니다. 물론, 하루만에 30개를 외우는 건 천재라야 가능하며, 1회독, 2회독, 3회독, 가능하면 그 이상을 투자해야겠죠.


모든 단원(1일 분량)은 먼저 CORE어휘가 나오고, 다음에 ADVANCED어휘가 나옵니다. 모든 표제어 단어 밑에는 예문이 나오고, 이 예문은 내신(각 중학교 중간/기말고사) 문제로부터 추출한 것도 있고, 교과서에서 뽑은 것도 있다고 합니다. 교과서면 교과서, 기출이면 기출, 이렇게 표시가 다 되어 있습니다. 


예를 들면 p41 같은 곳은 PICTURE REVIEW가 나옵니다. 앞에서 나온 단어들을, 인물 사진과 함께 실어서 더 기억이 오래가게 돕습니다. excited, upset, bored 같은 것은 형용사이며, laugh나 bother 같은 것은 동사입니다. 제 생각입니다만 기왕 한 범주에 묶어 놓은 것, 품사를 좀 더 일관성 있게 했으면 더 좋지 않았을까 싶습니다. 물론 review이니까 앞에서의 표제어가 유지될 필요는 있었겠지만요. 


그 앞에는 DAILY TEST가 나옵니다. 대학생 책이라고 해도 이 퀴즈란이 너무 단조로우면 학습 효율이 덜 오르는데, 이 책은 중학생 책인데도 문제가 내실 있게 짜여졌습니다. 퀴즈가 너무 물이면 그것도 곤란합니다. 주관식 서술형은 내신 대비를 위해서라도 많이 풀게 해야 하며, 영한보다는 한영 문제를 많이 넣어야 진짜 실력 향상에 도움이 되죠.


영어 단어는 본래 다의어입니다. 그래서 단어 하나에 뜻 하나씩만 풀어 줘서는, 중학교 수준은 몰라도 수능에서는 매우 고전하게 됩니다. 이 책은 중학생용이지만 대부분의 단어에 두 개 정도의 뜻을 실어 장기적으로 확장성 있는 공부가 되게 했네요. 


책 말미에는 누적 테스트북이 나옵니다. 누적은 여러 단원을 혼합하여 단어를 배치했기에, 단기 메모리가 아닌 진짜 실력을 테스트할 수 있죠. 


이 시리즈가 다 그렇지만 스프링북 별책으로 미니 암기장이 랩에 함께 싸여 있습니다. 단어뿐만 아니라 모든 암기사항은 휴대가 편하게 만들어 어디를 가든 들고 다니면서 공부할 수 있게 해야 합니다. 


*본 포스팅은 네이버 카페 문화충전으로부터 제공 받아 솔직하게 작성된 서평입니다.


*출판사에서 제공된 도서를 받고 주관적으로 작성된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