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0대, 허벅지가 강해야 진짜 남자다 - 스쿼트 운동법 50대 진짜 남자다 시리즈
김찬오 지음 / 보누스 / 2016년 4월
평점 :
절판


[50대 허벅지가 강해야 ~ ] 책자는 하나의 화보집이다 .커다란 일러스트레이트가 인상적인 강한 책 첫장 표지는 오늘 부터 라도

당장 운동을 시작 하지 않으면 ? 강제로 한번 업어 매치기 라도 들어올 기세이다. ~

 

전체적으로 87 페이지의 작적다면 적은 분량이고 많다면 많은 소개 내용을 담고 있는 근력 운동 책자 이지만 좀더 포커스 하는 부분은 사실 하체 근력 강화에 있다.  심장과 아울러서 가장 많은 대동맥의 피가 몰리고 다시 펌프질을 해서 피를 온 몸에 돌게 하는 역할이 바로 허벅지 근육과 장단지 에 있다면 비로소 수긍 할 일이다.

 

상체만 발달 한다던지 ㅡ아님 마라톤으로 계속 달리기만 하여 근 지구력은 좋지만 근력 자체는 좀 빠져 버린 모양새이면 힘 을 쓰려 할때에 제대로 힘 발휘가 안되는 경우가 있다 특히 나이가 들고 술과 담배에 찌들어서 더욱 건강 관리가 엉망이 되어 버린 40대 ~ 50대 나이의 대한 민국 남성이라면 한번쯤 느껴 보았을 체력 저하? 에 따른 주말 춘곤증과 무기력증 그리고 점심 밥 먹고 졸기등 이러 나가기 조차 두려운 현실적인 수치 들이다.

 

이들 하체가 부실 하여 근심 걱정이 많은 사람들을 위해서 , 하체 전문 강화 프로그램 5 가지를 선사 한다. 코스 별로 A 부터 ~ E 토스 까지가 있고  스쿼트와 데드 리프트 , 카프 레이즈 그리고 힙 레이즈 등이 섞여져 있다.

 

런지 와 데드 리프트 스퀴드 등은 용어 자체만으로는 이해 하기가 쉽지 않을 수도 있지만  동작 그림을 보는 순간 바로 이해가 가능 하다는 것이 이책의 장점이다. , 트레이너의 올바른 자세를 배울 수 있고 손 동작 눈 시선 , 그리고 허벅지 근력의 올바른 위치 잡기 까지 , 특히나 역기나 바벨을 사용 하는 운동기구 근력 운동은 조김을 해야 할 사항이 몇가지 있는데 그중 하나가 올바른 자세를 유지 하여 동작 하나 하나에 정성을 들이는 것이고, 자신의 체급이나 들어올리는 힘의 역치에 비해 너무 무리한 것을 선택 하다보면 오히려 근욱을 다치거나 부상을 입게 되어 운동 저하 효과가 온다는 것이다.

 

무엇이든 적절히 적당한 수치의 자신의 능력에 맞춘 운동법으로 재미있고 오래 지속 하는 것이 운동 효과의 바로 미터 이고 지향점이지 않을 까 싶다.

 

막상 운동을 싫어 하는 사람일지라도 자신의 몸상태와 컨디션이 나날이 향상 되는 것을 느껴 본다면 운동의 또다른 매력과 중록성이 빠질 수도 있을 것이다. 마라톤 매니아가 러너스 하이에 도취되는 것처럼 하루 걸 러 하루 운동을 하지 않으면 좀이 쑤시기 시작 한다면 당신은 벌써 올바른 근력 운동과 트레이닝의 맛에 막 길 들려 지기 시작한 것이다. 

 

하루 하루 이렇게 운동으로 하루를 열다 보면 어느 새 좋아지는 밥멋과 인생의 행복 혹은 묘미를 언어 다른 에너지원으로도 활용 가능 하지 않을가 생각 해본다.

 

돈을 벌어도 체력이 있어 여행을 다니고 사용 할 수 있듯이 건강을 지키고 키워 나가는 것이 최 우선이요 그다음이 일이고 , 사업 과 인적 교류가 아닐까 ,,,  인생의 우선 순위를 한번 떠올리게 되는 < 책력거99 > 느끼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