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당신의 차례가 온다면
세스 고딘 지음, 신동숙 옮김 / 한국경제신문 / 2016년 3월
평점 :
절판


[ 지금 당신의 차례가 온다면 ] 세스고딘의 신작 , 기존의  이카루스 이야기 ,  보라빛 소가 온다의 저자 , 역발상 의 발로인

타이밍이 왔을때 취해야 할 최선의 방법은 무엇인가 ? 

 

우리는 오늘도 혹은 어제 , 내일을 기약 하며, 새로운 기회가 늘 올수있는다는 것을 기대 하지만 정작 본인에게 혹은 그 당시 다가온 찬스가 제대로 된 기회 였는지를 깨닫기 까지는 사람에 따라 늦게 혹은 빠르게 알아 차릴 수 있다. 대부분은 좋은 기회란 언제나 또 올 수 있다고 낙관적으로 생각 하지만 막상 미래는 개개인에게든 기업에게든 항상 햇살만을 내비쳐 주지 않기 때문에 늘상 현실을 살면서 오늘 현재에 어떻게 충실하며 좋은 기회가 왓을때 준비된 실력을 보여 줄 수 있는지를 알 수 있는 것은 상당한 촉이 필요한 일일 수도 있다.

 

이책 , 지금 당신의 차례가 온다면 - 이란 제목처럼 ,  기회란 기다라는 것이 아니라 스스로 그러한 타이밍을 만들어가라 - 라고 세스 고딘은 주문 한다.

 

지금 실행력이 부족한 당신 이라면 한번 이책을 일독 한다면 , 단번에 에너지가 쏟아 오르는 힘을 얻어 볼 수가 있다.

 

책 내용중 - 빈센트 반고호의 " 어부들은 바다의 위험과 폭풍우의 괴력을 잘 알지만 그런 위험이 바다로 나서지 말아야 할 이유가 됐던 적은 없다' 라고 말한다.

 

이책의 특징은 큼직 큼직 한 고딕체의 글씨와 시원 시원한 화보 와 사진으로 매우 시각적인 이미지와 직관적인 결과를 도출 해낼 수 있게 도와준다

 

이를 테면  " 기회는 자유다 '의 명제 아래  ,,자유를 원한다면 그리고 정말 중요한 일을 할 자유를 누릴 수 있다. ! 그러기로 선택 하기만 하면 말이다...." 가장 좋아 하는 단어가 무엇이냐고 물으셨습니까 ?  --> 바로 " 행동 하기 " 입니다. 라고 ,,

 

" 자유는 문제이자 기회이다. "라는 노랑 바탕의 검정 채색은 강렬한 메시지이다.  독자들로 하며금 바로 생각 하고 행독을 촉구 하는 강렬함이다.  - 반드시 옳아야 한다는 얽매임에서 자유로워져라 !

 

책은 그림책처럼 이미지 만으로도 많은 이야기를 전달 하고 있다. 중간 중간 큼지한 인물 사진과 화보 만으로도 생동감이 넘쳐 흐른다. 편집의 자유 분방 함 인지 모르겟지만 한편의 시나리오를 읽어 내려가는 느낌 이다.

 

활자 ;;;  실패 했을 때의 대가는 , 아무것도 하지 않았을때의 대가 보다 적다 !  -- 실패에 대한 두려움이 있는가 그럼에도 불구하고 성공한 사람들의 공통점이라면 두려움 속에도 용감하게 도전 하며, 끈질기게 파고들어 계획한 바를 행동으로 옮기고 , 자기 차레가 됬을때 주저 없이 나선다는 것 --

 

책은 묻는다 , 동기 부여 , 의욕이 있는 일을 하고 있는가라고 , 스스로 자문해 보자 우리는 얼마나 우리 일들을 사랑 하며 열정적으로 하루를 살아 나가는지 , 그리고 얼마만틈의 실패와 도전을 용인 하면서 미래에 대한 비젼을 펼쳐 나가는 지를 자문엫 보자 ,

수많은 경쟁으로 치열 하게 살아 나가 는 현장 현자 마다 혹은 사람과 사람 , 기업들 사이에도 고민은 많다 , 오늘의 먹거리가 과연 내일 까지 이어질지 , 10년후 20년후 미래에 대한 보장은 없는 심정으로 한달 한달 살아 가다 보면 분명 매너 리즘에 빠지는 시기가 오고 , 이를 어떤 식으로 극복 하느냐에 따라 새로은 변화의 동력원을 마련 할 수 있을 일이다.

 

지금도 갈등 하는가 ?  , 우리는 매일 매일 준비를 한다고 하지만 늘 부족에 목말라 하고 조즘만 더 완벽한 후에 그리고 조금 더 준비한 후에 무언가를 이행 하고자 하지만 그런경우 타이밍이 맞으면 좋겠지만 그렇지 않을 경우 그런 기회는 다시 오지 않을 수도 있는 법이다. 현실에 안주 하고자 한다면 아무련 변화나 위험이 적어 지겠지만 분명한 것은 주변의 빠른 스피드의 변화와 이동으로  도태 되기에는 아주 적합 하다라는 사실이다.

 

사회는 섬이 아니고 , 사람사이의 관계는 정체 된 것이 아니기에 , 우리는 늘상 행동 하는 동기 부여와 실천 하려는 욕구 그리고 성취하려는 열망을 품어야 한다. 물론 실패도 하겠지만 , 미래의 비젼을 가지고서 가는 길은 결코 외롭지는 않을 일이다.

 

미래에 대하여도 짧고 명쾌이 빨강색 고딕 체로 이렇게 제시 한다. !

 

1. 기대한 대로 잘 될 수도 있다.

2. 기대 했지만 잘 안될 수도 있다. 

 

미래에 대해 그누구도 알수 없지만 , 기대치를 높이는 일을 하는것이 오늘 현재를 사는 우리의 자세가 아닐가 ? 생각해 보는 < 책력거99 > 였습니다.

 

에필로그 ; 살면서 삶이 주는 압박으로 용기를 잃고 소심해 질때가 많을 것이다. 하지만  내면의 용기를 내어보자 , 안정된 발판을 건너 뛰어 미지의 길로 갈수도 있도 도전도 할 수있지만 자신을 잃지 않고 삶을 지속 성장 하게 하는 큰 힘을 얻을 수 있는 좋은 기회를 인생에서 오늘 혹은 올해 얻을 수 잇을지 누가 알겠는가 ? 

 

인내 하며, 자신에게 물어 보자 , 진정 자신이 보듬고 가야할 길이 어떤것인가에 대하여 ,늘 준비 하고 생각 하며, 위험과 불확설성을 가지는 환경과 미래를 헤체 나가려는 지혜를 마음 가득히 품어 보자 , 그리고 간절히 그렇게 염원 하고 시도해 보자 기회를 기다리지 말고 그 것을 내가 타이밍을 만들어 보자,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