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을 지배하다 - 이기는 운을 만드는 고수의 생각법
사쿠라이 쇼이치.후지타 스스무 지음, 김현화 옮김 / 프롬북스 / 2016년 2월
평점 :
절판


[운을 지배하다 ] 의 두 저자 는 ? 독특한 태리어를 가지고 있다 한 사람은 마작의 절대 강자 작귀라는 별명을 얻는 20년간 무패으의 고수 , 다른 한사람음 젊은 CEO 이다.

 

일상 생활에서 우리는 수많은 기회와 만남 , 그리고 지나침을 가져 오지만 그 어느것도 자신의 인생에서 귀인이 되리라는 것을 알지는 못한다.

 

이책의 저자들은 진짜 운이 좋아서 20년간의 무패 행진을 하고 , 운의 상승 기세를 타서 원만히 기업을 상장 하고 , 수익 구조를 남기는 것일까 ?   묘하게도 이책의 저자는 마작과 일반 기업의 운영이 닮아 있다고 한다. 때때로 아무리 노력해도 달성 할 수 없는 목표치도 어떤 계기에 의해서 쉽게 도달 하기도 하고 그 반대의 길을 걷기도 한다.

 

전체적으로 5장으로 꾸며진 책자는 1장 운을 다스리는 법에서 부터 시작 하여 , 2부 운을 잡는 사람들의 습관을 분석 한 부분 ,

그리고 , 3장 나쁜 흐름을 끊어서 좋은 운이 도래 하게 만드는 방법 , 4장 그리한 운을 지속적으로 발현 할 수 잇도록 하는 -운을 지속 하다 라는 챕터는 매번 끝을 시작으로 삼아 지속 하면 좋은 운을 만들수 있다고 보고 , 작은 흐름에서도 변화의 조짐을 파악 할 수 있는 흐름을 느끼는 법, 그리고 확증적이진 않지만 리스크 없는 승리는 없듯이 적절한 리스크를 가지는 방법에서도 조언을 한다. 또한 역경을 어떻게 하여 이겨 내느냐에 따른 운세의 흐름도 간과 할 수 없는 부분으로 보았다.

 

5장에선 운을 부르는법 , 보다 많이 배풀고 , 실수에 올바르게 대처 하는 방법 , 항상 준비 하는 자세로 만반의 준비를 갖추는것 또한 운세를 좋게 하는 방법이라 보았다.

 

또한 책의 중간에 " 운의 총량 " 이라는 표현이 나오는데 , 일반적인 생각으로 한사람에게 부여된 운의 총량이 있어서 이를 어느 정도 소진 하면 다시 좋은 운이 오지 않을 것 처럼 느끼지만 오히려 그 사람의 사고 방식이나 행동에 따라서 운이 따르거나 그렇지 않거나 할 뿐이라는 것이다. 운 자체는 무한 할지도 모르지만 그 혜택을 받기 위해서는 타당한 선택을 축적해나가며, 그 에 걸맞는 수고나 노력도 동반 행야 한다라는 말에 - 공감 한다.

 

사람들 사이 혹은 자신을 돌아 보아도 일견 고정 관념이나 상상과 현실의 틀에 안주해 있거나 더이상의 확장은 생각해 보지 못한 경우도 많다 , 스스로의 울타리에 가두어져 있는 형상이다 . 의외로 자신이 유동적이고 긍정적 마인드의 소유자라 할 지라도 그러한 내면의 틀을 벗어 나는 것은 결토 쉽지가 않다. 스스로 변화 하고자 하는 갈망과 열정 만이 좋은 운을 도래케 하는 지름길일 것이다.

 

결론적으로 보면 , 좋은 운이라는 것도 노력 하지 않는 자에게는 그림속의 떡일 뿐이라는 것이다. 어떻게든 현실을 이겨 내려고 승부처에선 집중 하여 결과를 얻어 내려는 노력 , 그리고 너무 욕심 내지 않는 과유 불급이 또한 평정심 있는 좋은 운세를 이끄는데 도움이 된다고 한다.

 

빚진것을 갚아 나가는 태도 즉 어떤 경우에도 은혜를 입은 상황이면 반듯이 갚아 나가야 할때라야 좋은 운이 올수 있다고하는것에는 일리가 있다...아무도 나서서 애기 하지 않지만 , 사람과 사람의 평판이라는 것도 따지고 보면 이러한 상대적인 힘의 결집된 상태가 아니 겠는가 , 멀리 자연속에 대한 인류의 빚을 생각 하는 것은 너무 먼일이겠습니다만 , 후손 에게라도 좋은 유산을 전해 주고 간다는 마음가짐이면 좋지 않을 까요 ,

 

처해 있는 환경은 저마다 다르고 , 어느 정도 운이 좋아야 스스로 만족 할 수 잇는지도 저마다 다르겠지만 , 하나 분명한것은 역지 사지로 주변을 돌아 보아야 하고 , 무리 하지 않는 평정심이야 말로 스스로의 운세를 트이는 가장 바람직한 길이 아닐까 생각해 보는 < 책력거99 > 였습니다.

 

Note : 감기 기운이 좀 있지만 읽고 쓰고 , 걸어 산책 하고 , 힘이 있어 일터로 나아가 자기 밥벌이를 할수 있는 한주 새로이 시작 할 수 있음에 감사 드린다.천지의 운도 사람몸의 소우주를 통제 하지 못할 때도 있는데 , 자족 하는 삶이라야 말로 최고의 행복이 아닐까 하노라 .~ 스스로 마음 움직여 보시지요 - 나는 그래도 운이 좋게 돌고 ㅡ 운세를 내가 지배 할 수 있다.- 라고 말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