핵심 유럽 100배 즐기기 - '15 ~ '16 최신판 100배 즐기기
홍수연.홍연주 지음 / 알에이치코리아(RHK) / 2015년 3월
평점 :
구판절판


[핵심유럽100배 즐기기]라는 책은 찾아 보니 2014년도 판도 나왔던 걸로 되어있네요 , 그동안 많이 알려져 있던 유럽 14개국 중에서도 이베리아 반도와 동구 유럽쪽의 크로아티아 같은 지명이 추가적이라면 특색이 있다.  요 몇개월 사이 종편 방송에서 뜬  유럽 이나 대만 여행기의 꼿보다 누님?  꽃 보다 할배 ? 시리즈 물이 나오면서 많은 관심을 불러 일으킨것이 사실이고 , 나 또한 자주는 아니지만 종종 재방을 보면서도 저렇게 깨끗 하고 아기자기한 유럽의 구심 시가지와 박물관 , 도서관 , 유적지등을  새파란 하늘을 배경으로 하고 바람을 가르면서 드라이브 하는 상상만으로도 행복 해질것 같았다. 


누구나 한번쯤 여행 그것도 세계 여행의 로망을 꿈꾸어 본다. 얼마전에 읽은 여행서적은  대단히 ? 터프한 방식으로 2륜 구동 오토바이크를 타고서 전세계 약 21만 km 을 여행한 열혈 모럼가의 애기도 들어 보았고 ,   카페에 모임도 있지만  캠핑카나 기타의 방식의로 유럽여행의 노하우를 전수 하고 , 전달 받는 카페도 매우 성업 중이다.


젊은 사람은 젊은 사람데로 , 어르신은 어르신데로 저마다의 여행의 속도는 다르 겠지만 보고자 하는 관점 또한 어떤 식으로 그나라와 문화를 읽어 들이느냐에  따라 감동와 여행지 이후에서도 깊은 만족감을 느끼지 않을까 싶다.


수십년전에 일본의 여행 세계화가 자유화되면서 깃발 부대가 성행 하였고 그뒤를 이은 것인 한국이라면 , 지금은 당연하게도 중국인 관광객들이 그 뒤를 잇고 있지 않을까 한다.


이책은 처음 부터 읽독을 할 필요는 없지만 나라마다 색다른 문화와 관광지 정보 , 박물관 학교 , 주요 도시에 대한 Map 까지가 자세히 나와 있어서 이 한권 만으로도 유럽가이드북을 톡톡히 해내지 않을까 싶네요 ...


그리고 , 여행지에서 빠질 수 없는 것이 잇다면 쇼핑과 그나라의 유명한 혹은 맛집을 찾아 가는 즐거움일 터이다. 이또한 이책에서는 자세 하리 만치 상세히 안먹고 지나치면 서운할 정도의 정보를 전화 번호와 함께 개제 하고 있으니 해당 도시에 가면 꼭 한번씩 들르시길 권장 하노라 .


또한 이책 저자의 꼼꼼 함이 묻어 나는 데목은 보통 일반인들은 동선을 어디서 부터 짜야 할지 그리고 숙박을 어떻게 하고 그다음 이동 경로에 무엇을 어떤 방식으로 티켓팅 해야 할지를 잘 모른다는 것이다. 그러한 맹점을 조목 조목 짚어서 풀어덴 이들 두 녀자분의 정성이 놀랍기만 하다.


유럽의 경우 짧은 단기 코스인 7일 부터 조금 긴 29일 거진 한달의 코스 중에서 베스트 코스를 골라 보는 재미 또한 솔솔 하지 않을가 한다. 이책에서 나와 있지 않은 추천 코스 이지만 본인 나름데로 취양에 맞춘 와이너리 기행이나  박물관 투어 , 도서관 만을 집중적으로 보고 여행 하는 감상기나 , 성곽 투어 등 , 테마별로 나뉘어 진다면 보다 전문적인 식견을 가지고 역사 공부도 한꺼 번에 하는 일거 양득이 될 수도 있고 , 요즈음 수능이 끝난 학생과 학부모들이 한번에 힐링 체험을 하는 것 또한 좋은 현상이라고 보아 진다.


이제는 너무먼 유럽이 아닌 , 단촐한 배낭을 하나 매고 그들의 실생활이 묻어 나는 생활의 현장에서 숙박을 해보며 그 나라를 알수 있는 길도 있고, 돈이 좀 있다면 괜찮은 호텔을 예약해서 잠시나마의 호사를 누려 보는 것도 일생을 살아 가면서 몇 번 정도는 시도 할만한 일탈이 아닐런가 합니다.....


상상이 있어야 나중에 현실을 이뤄내듯 , 나의 꿈을 가지고 차근 차근 게획을 세우고 자금준비를 해나간다면 머지 않아 진귀한 유럽여행 코스의 주인공은 당신 일지도 모를 일입니다. 그리고 그 후기로 책을 내는 사람또한 당신 일수도 이겠습니다. 축하 드립니다. ~~ 상상의 나래를 펴는 <책력거99> 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