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터사이클 세계일주 크레이지 홀리데이 1
정두용 지음 / 꿈의지도 / 2015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모터 사이클 세계일주 ] 저자 정 두용, 지음 , 작가 이자 라이더인 그의 세계 일주 여행 , 이책은 다순한 비행기나 해상 , 육로의 운송 수단 중에서도 두바퀴 모터 사이클로만 장장 10만 km 에 달하는 6대륙에 대한 509 일간 , 약 17 개월 에 걸친 긴 스토리 텔링 이다.


남자들 , 특히 40대 중 후반 이나 50대에 들어서면 로망 처럼 하고 싶어 지는 일들이 몇가지 생긴 다고 하는데 , 목공으로 건축 하기 라던가 , 스포츠카에 도전 해본 다던가 , 아님 로드 탐험을 해보고 싶은 욕망이 생기기도 하는데 모터 사이클에 대한 취미 또한 다르지 않다,, 주변에 흔히 보기 힘든 할리 데이비슨 이나 BMW 모터 바이크가 역동적인 소리를 내며 지나가는 것만으로도 가슴의 심장이 두근 거리는 사람들이 있을 것이다. 


평생 한번이라도 세계 일주 여행를 하는 것이 보통 사람들의 소원 이고자 로망이겠으나 이를 무엇으로 할 것이냐는 온전히 선택의 이슈가 아닐가 ,,, 저자는 어찌 보면 위험 하기도 하고 , 기후나 외국의 친화 적응력에서 자신 없는 사람들에게는 적극 권하기가 어려운 모터 바이크 한대 달랑 가지고  무모하게 ?  세계 대륙에 대한 도전장을 내어 밀었고 , 결국 성공 하여 ? 살아 돌아와 이책 컬러판 465 페이지에 이르는 아름다운 세계 곳곳의 화보와 일상을 담은 사진첩을 선물 처럼 독자들에게 내어 밀었다.


책은 서두에 바이크를 선택 하는 방법에서 부터 2종 소형원동기 면허를 준비 하는 방법, 해외에서 체류시 필요한 중요 문건들과 비용 문제 , 잠자리 숙박과 여행지에서의 위난에 대처 하는 방법등 세세하리 만치 준비에 준비를 거듭한 흔적이 역력히 보인다. 그리고  그가 다녀간 유럽이며 , 아프리카 남미와 북미 까지 를 아우르며 곳곳의 들른 명소만 보아도 저절로 감탄사가 나오는 장면들이다.


하나 아쉬운 점은 이러한 대장정의 역사를 누구와 함께 하였느냐라는 점이다. 다른 친구들의 동반자나 길벗이 되어 줄만한 사람들이 있을때 여행은 더욱 즐거움이 배가 될 것이지만 ,  여행자의 속성상 그러한 것 조차 사치인 사람들은 홀로 온전히 고독한 라이딩을 즐기기도 한다.


전체적으로 방문한 국가만 자그마치  45 개국에 이르고 다녀간 도시 수는 그보다 춸씬 많으니 남들의 일반 적인 세계 여행 3-5 배 이상을 혼자서 해낸 그 용기에 박수를 보낸다,, 이책은 또한 바이크로서의 가이드 뿐만 아니라 세계 요지의 방문객들에게 필요한 정보를 주는 일반 여행서로서도 손색이 없을 듯 하다, 요즘은 유럽이나 북미등 안전이 확보된 지역 의 경우 가족 단위로 캠핑카를 빌려서 단기간 약 30일 이나 45 일 정도 일정으로 몇 개국의 나라를 투어 하는 형식으로만 둘러봐도 상당히 빠듯한 일정을 소화해 내어야 하는 것으로 알고 있다.  


나이가 들어가는 것만큼 이러한 외국의 일상의 경험과 여행의 로망은 자신의 뇌하수체를 짓눌러 온다. 그러나 일반 생활인으로서 장장 500여일을 생업을 중단 하고서  과감하게 여행길에 나설 베가 본드는 또한 그리 많지 않은 소수인걸로 보자면 그의 일탈? 혹은 과감한 모험심은 우리들 평범한 시민들의 대리만족으로 해주기엔 족하지 않을까 ?


그는 프롤로그에 이젠 그의 중요한 버킷 리스트를 완료하고 두번째 도전인 제주도에 내려가 살기를 실천 하기위한 여행에서 돌아온지 단 3 주만에 이주를 결정 하였다고 한다. !!  이 일마나 과단한 행동파란 말인가 ㅎㅎ ...


맑은 공기와 푸흔 하늘 , 녹음이 우거진 한라산 줄기를 가끔을 가보는 서민의 입장으로선 그의 거리낌 없는 선택과 후회 하지 않을정도의 준비성에는 2번째 놀라움이 앞서지만 또한 신선 하다.


그의 제주도의 침거 ? 에 이은 또하나의 탐험심에 불을 지피는 어느 시기에 다른 수단으로하는  여행이 시작 되지않을까 고대해 본다.  아마도 다음번에는 걸어서 히말라야 횡단을 하고 울랄알타이 산맥을 넘어 그 예전에 나폴레옹이 넘었다라는 알프스를 넘어 육로로 유럽을 방문 하지 않을까 하는 또다른 이밴트를 기다려 보며 이만 글을 줄여야 겠다.... 왜냐면 계속해서 부러움과 가고픈 맘이 생기는 것은 어쩔수 없는 인간의 본성일수도 있겠다라는 생각을 곰곰이 해본다..


작가님은 현제 아직은 제주도에 계시는 거죠 ?  한번 찾아 가서 막걸리라도 한사발 하며 그의 모터 바이크 세계 일주 여행을 직접 들을수 있으면 더욱 좋을 텐테요 .~~    부러운 <책력거99 > 쓰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