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망의 힘 - 꿈을 현실로 바꾸는 강력한 마인드셋 짐 론 자기계발 시리즈 1
짐 론 지음, 유지연 옮김 / 오아시스 / 202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책 서두에 

[[ 짐 론의 수많은 책 중에서도 그의 성공철학을 집약했다고 평가받는 《야망의 힘》이 드디어 한국에 정식 출간됐다. 그는 진정한 야망이란 탐욕스럽거나 이기적인 행동이 아니라 매 순간 실천해야 하는 간절한 열망이라고 말한다. 짐 론은 ‘나는 할 수 있다’라는 긍정 확언만을 강조하지도, 우주의 기운을 끌어당기는 잠재의식만을 강조하지도 않는다. 짐 론이 중요시하는 건 ‘규율’, 즉 하루-일주일-한 달-일 년을 계획하고, 목표를 실행하는 것이다. 아주 간단하지만, 지키기 어려운 이 실천적 공식을 우리의 현실에 적용할 수 있도록 짐 론은 다양한 사람의 사례와 자기 경험을 토대로 설명한다. 이를 통해 당신은 삶의 주체가 되어 확실한 목표를 세우고 성공을 창조하는 근본적인 방법을 배울 수 있다. 짐 론의 성공철학은 현재까지도 수많은 사람을 통해 증명되고 있다.]] 


불가능한 꿈을 가능한 현실로 만들고 싶은 소망은 누구나의 바램이다. 하지만 말처럼 내가 늘상 기도 하고 원한다고 해서 세상일이 어느날 뚝 떨어져서 내게 성과와 원한는 만큼의 부를 가져다 주지도 않고 성취또한 노력 한 만큼 나오지 않는 다고 포기 하기가 다반사인 것이 우리네 인생이다. 


저자인 짐론은 액  한다. " 인생을 바꾸는 가장 확실한 방법은 야망을 품는 것이다." 하지만 이말에 동의 하지 않는 많은 독자들이 있다 우리는 야망을 가질 만큼 젊지도 않다고 생각 하기도 하고 하루 하루 쳇바퀴 처럼 살아 가는 직장인에겐 너무 먼 " 야망" 이란 글자와 미래 의 투영등 . 


글 주제는 야망은 그렇게 이상적인 꿈을 꾸라는 애기는 아니라는 것으로 출발 한다. 누가나 새해 첫날이나 어느 순간 금연의 결심을 하거나 운동을 규칙적으로 해보려도 했던 기억은 잇다 그러나 오래 가지 못한 경험 또한 많기에 꾸준히 ? 라는 행동 방식에 어느듯 관습적으로 거부감이 드는 것이다. 


방법은 아래와 같다. 한번 시도해 보자 


1. 자기 주도적으로 삶을 기획하라 

2. 인생의 경영자라는 사실을 기억 하라 

3. 스스로 세운 규율을 습관화 하라 

4. 모든 것이 기회임을 명심 하라 

5. 사람은 혼자선 성골 할 수 없을을 상기 하라 

6. 스스로를 인정 하고 믿어라  


등이다. 이중에서  3번과 4번이 중요도가 높았는데 ,이는 이글을 읽던 평상기 자신이 어느 정도 행동 방식으로 규율을 정해 놓은 사람들 조차 쉽지 않은 습관 패턴 이기에 그렇다. 


우리가 사는 세상은 혼자 사회가 아니기에 회사나 어느 조직 , 문화 모임속에서 관계를 형성 하게 되면 알게 모르게 도움을 줄 수 있는 상대 인지 받을 수 있느 상대인지도 간파가 된다. 기회란 것은 찰나와 같아서 준비 되지 않은 자에게 오지 않는 다고도 한다. -사람에 따따서 때때로 자신의 부정적인 행동 페턴으로 좋은 기회를 놓쳐 버리는 일도 왕 왕 있다.  평상시 규율에 작 적응 하고 , 회사 일이던 단체 일에 120-150% 정도 열정을 보이는 사람이라면 단연 눈에 뛸 것이다. 


하기 싫은 연습을 매일 하는 것 또한 엄청난 규율을 필요로 한다. 저명한 음악가 이거나 연주자 혹은 운동 선수 들 중에서도 1년 365일이 있다면 거의 특정한 날을 제외한 360일에 열정 과 연습을 쏱아 붙는 경우가 맣고 그로 인해 우수한 실력 패턴과 자신감 , 어느 상황에서도 견뎌 낼 수 았는 정신적 멘탈 까지 굳건헤 지기도 한다.  예를 들어 메이저 미국 리그에 엄청난 연봉으로 스카우트 된 일본계 오타니 쇼헤이의 64개 실철 관제가 있다. 만다라트 기법이라고도 하는데 -[[  가로세로 세 칸씩 구성된 아홉 칸 네모 상자 중 가운데 칸에 핵심 목표를 써넣고, 그 주변 여덟 칸에 핵심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세부 목표를 적는다. 이 여덟 개 세부 목표를 다시 바깥에 있는 여덟 개의 가로세로 세 칸의 네모 상자 가운데 칸에 각각 옮겨 적은 다음, 각 세부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구체적인 실천 과제를 주변 여덟 칸에 적는다. 이렇게 하면 총 64개의 실천 과제가 완성된다.]] 이와 같다. - 조선일보 Souce . 


오타니를 만든 64개의 실천과제… ‘만다라트 기법’ 아시나요 (chosun.com)


고교 시절 오타니는 ‘8개 구단 드래프트 1순위’를 핵심 목표로 적고, 이를 달성하기 위한 여덟 가지 세부 목표로 ‘몸만들기, 제구, 구위, 멘털, 구속 160㎞/h, 변화구, 운(運), 인간성’을 정했다. 이어 각 세부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실천 과제들로 표를 채웠다. 예를 들어 ‘운’을 높이려는 방법으로 ‘인사, 쓰레기 줍기, 방 청소, 물건을 소중히 쓰자, 심판을 대하는 태도, 긍정적 사고, 응원받는 사람이 되자, 책 읽기’ 등 여덟 가지를 적었다.


다른 사례도 있다.  팀원을 이끌고 우수한 성적을 거둔 미국 하키팀이 있다 모두들 12월 이고 크리스 마스 시즌이기도 해서 경기가 끝나면 집으로 가서 샤워 하고 시원한 맥주 마시며 쉬고들 싶다. 하지만 진정한 코치이자 감독은 이렇게 애기 한다. 경기는 끝났지만 우리의 훈련은 이제 부터 이다 자 -저녁들 먹고 휴식후 페턴에 따른 연습을 하자. 고  그것도 12/23일 저녁에 말이다. 


우리나라 가수와 댄스  아이돌의 연습생들은 어느정도 연습량과 운이 따라 줘야 데뷔 무데에 설까 , 이제는 프로듀서의 리더격인 박진영 사단의 대표 애기로 한번 들어 보자. 


https://www.youtube.com/watch?v=-VqmXIOndwQ



다시 글주제로 돌아가자면 , 자신의 분야에서 자신있게 무슨 일이던 전개 하고픈 사람은 지켜야될 자신만의 약속이 있다. 자신이 정한 규치과 규율을 스스로 지켜 나갈 수 있는 의욕과 작지만 꾸준한 "야망" 이 필요한 것이다. 어느날 돌아서면 보잘것 없는 자신의 일자리와 직장 , 모임의 위치 일지도 모르지만 내가 스스로 탄생 시키고 스스로 만들어갈 역사는 늘 현제에서부터 존재 하는 것이고 누적되고 겹겨이 쌓아온 업들이 또다른 좋은 기회와 연결 사압이던 장사의 운을 트이게 만들어 준다.  아주 평범한 진리 같기도 하지만 가슴 벅차게 이하루를 시작 할 수 있는 열정과 패턴을 가져 볼수 있는 일과 취미 사람과 사귀자 . 모두들 야망의 계절에 다시 만나길  ,오늘의 단상 ,   Written by  E HAN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