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의 퀀텀점프
김형준 지음 / 마인드셋 / 2023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책 내용중에


[[ ... 이러한 결과를 만들어낸 가장 큰 요인으로 저자는 15년 동안 하루도 거르지 않고 작성한 다이어리와 일기를 꼽는다. 다시 말해, 이루고자 하는 바를 눈에 보이도록 생생하게 기록한 것이 지금의 모습으로 데려다주었다는 뜻이다. 그 외에도 스스로 마인드 세팅을 하며, 멈추지 않고 자기 계발을 해온 노력이 뒷받침됐음은 그를 아는 사람이라면, 그 누구도 부정하지 않는다. ]] 


20대에 군복부 생활을하며 빠듯한 박봉 월급 130만으로 도저히 생활이 되지 않아 인생을 바꿔 보고자 무작정 서울로 상경 하여 보험 영업을 시작한 작가. 


만 3년이내에 꿈에 그리던 연봉 3억 달성자가 되었고 20대 후반에 드리더 부모님께 용돈 ? 1억원도 건네주엇다는 사람 . 일반 회사원이라면 꿈의 숫자에 불과 할 수 있겠지만 , 하루 하루가 힘든 시기에도 무조건 자신만의 행동 루틴을 지키면서 영업 활동을 해나갔던 그의 열정에 박수를 보내고자 한다. 


지금은 그간 15년간 쌓아온 그만의 노하우를 유투브 채널 < 김단장의 퀀텀점프> 를 통해서도 전하고 , 좋은 에너지로 영업분야에서 괄목할 만한 성장을 꿈는는 열정 있는 누구라도 멘토로서의 역할을 자부 하고 있다. 


어떻게 그는 목표한 바의 달성을 기한을 지켜 이울수 있었을까 ,, 한편으론 놀랍기도 하지만 세세히 살펴 보면 그러한 배경에는 강력한 실천 철학이 숨겨져 있다.  


이를 테면 , 연수입 1억 여원이 목표라면 자신이 해야할 한달의 목표는 1000만원 선 인데 이를 계약으로 평균 하면 주당 2-3회 의 계약을 달성 하는 일이다. 한달이면 12회 정도 , 그러기 위해서는 많은 사람을 만나고 또 만나며, 보험 상품을 설명 하고 설득 하고 , 보장에 대하여 누구 보다 자신있고 , 절실 하게 애기 하여야 하는데 10명중 1-2명에 불과 하다면 , 그의 배수 이상의  미팅 풀과 시간이 있어야 가능한 일이다. 


또한 가능 하였다 하더라도 , 그간 지낸 수많은 사람들의 간단한 경조사와, 안부 방문, 전화 인사등 , 모르긴 몰라도 하루 수시간 이상을 전화 통을 붙잡고 혹은 밥먹고 화장실 가는 시간만 제외 하면 불펄 주야 영업만을 신경 쓰며 살어 오지 않았을까 .. 


그가 맣하는 성공 루틴의 한가지는 의외 였다 자율적으로 행동해서 최적의 동선을 살펴서 귀하 하야도 되는 일이지만 매일 매일 사무실에 들러 귀점 보고를 하고 다음날 만날 사람들과 계획을 플랜 하고  주간 동선도 그날 저녁에 구체화하여 시간 낭비가 없도록 하였던 것이다. 


보통의 직장인이라면 , 회사및 부서의 목표가 있고 이는 주간 월간 회의 또는 실정이 나오지 않으면 아침 조회 시간에 집중 거론 되기 만련이며, 그에 따른 대책을 세우느라 하루며 일주일이 그냥 소비 되기도 한다. 


세일즈 분아애 따라 성공 방정식이 다르겠지만 , 개인별 소득차가 큰 업종으로는 이러한 보험 영업과 자동차 딜러 영업 그러고 부동산 컨설팅 , 주식 등 금융업 등이 손에 꼽지 않을까 .. 


발판으로는 대기업의 기본 데이터 베이스를 가지고서 움직이는 보험 영업등은 어찌보면 , 철저히 개인화된 프로 그램이다. 잘 맞는 사람도 있는 방면 , 그렇지 못하고 중도에 퇴사 하는 사람도 상당수 존재 하는 것이 현실이다.  그럼에도 불구 하고 , 성공의 반열에 오르는 사람들은 늘상 1-2 % 에 머무른다. 이는 굳이 이로한 업종이 아니더라도 , 영업적으로 혹은 금융적 지식과 , 전문적인 경제적 식견과 노하루로 풀어 나가는 사람은 소수 이라는 사실이다.  


배우고 또 익히며 , 세로운 시간을 대하는 우리들의 자세는 늘상 도전에 직면하지만 다르게 생각 하면 항상 길은 열려 있었던 듯 하다. 단지  나의 선택 사항으로 보류 하거나 미래의 부를 유예 하였을 뿐 ,  


아래 그의 손때가 붇은 스케줄러와 노트를 보라 ,,  매일 매일이 이처럼 당신을 부와 친구가 되게 할 수도 있다. 



[[ 부자는 안보이는 미래를 믿고 

  빈자는 보이는 현제도 안 믿는다 


부자은 확언으로 미래를 만들고 

빈자는 의심으로 현제를 날린다.


부자는 기록으로 미래를 준비하고

빈자는 느낌으로 현제를 살아 간다. 


그렇게 

부자는 계속 부자가 되어가고 

빈자는 계속 빈자가 되어간다. ]] 


이제는 좀 더 적극적인 마인드로 ,    부의 퀀텀 점프에 같이 올라 타 보는 기회를 만들어 보지 않으시겠습니까 >   오늘의 의견 ..  Written  by  E HAN . 


책중 , 시  2편 


내언어의 한계가 

내 인생의 한계다 


말은 생각을 담는다 


현제 일고 있는 책과 

현제 만나는 사람들이 

당신의 생각을 결정 한다. !!!

======================================


꿈은 무한하다 

목표는 유한하다


이루고 싶은 것이 있다면 

꿈이 아닌 목표로 만들자 


방법은 꿈에 달성 하고픈 

날짜를 적으면 목표가 된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