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물투자 비밀노트
박준연 지음 / 인사이드북스 / 2022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책 서두에 


[ 알라딘: 건물투자 비밀노트            

빌딩을 사는 사람 중에는 정말 어처구니없을 만큼 덥석 사는 사람이 제법 있는데, 이런 사람들이 빌딩을 사서 돈을 벌면 또 다시 빌딩을 사들이면서 몇 년 안에 고액자산가로 거듭난다는 것이다. 반면, 몇 년에 걸쳐 컨설팅을 받고도 단 한 채도 사지 못하는 사람도  있다. 전문가로서 도저히 이해되지 않는 상황을 지켜보면서 저자는 ‘제대로 된 정보와 지식 여부가 빌딩주의 빈익부 부익부 현상을 만든다’는 결론에 이르게 되었다.  ]]


최근 몇년 사이 한국의 부동산 시장은 요동을 쳤다, 그리고 부익부 빈익빈이 더 삼회된 불평등의 상황이 초래 되엇고 , 한채 똘똘한 전략으로 , 강남을 비롯한 서울입지의 부동산만 천정 부지로 치솟아 올랐다. 


상대적 박탈감을 가지고 있는 그 주변 사람들과 , 처음 부동산을 접하는 사람에게도 어떨게 하면 빌딩 , 나만의 건물을 가질 수 있는지 차근 차근한 노하우를 실어 내었다. 


상가나 주택도, 처음 매입 할때가 힘들지만, 한두채 이상  보유하면서 살고 팔기를 반복 하며,  시셰 차익을 누려본 사함이라면 작은 씨드 머니가 마련되기를 기다려 나만의 작은 건물을 도전해 볼 수도 있다. 


부동산과 주식은 다른 방향이라지만 투자의 원칙은 별반 다르지 않다. 쌀때 사서 , 비쌀때 팔고 나오는 기본 원칙이지만 탐욕과 관성적인 본능이라 , 타이밍을 잡기가 쉽지가 않다. 


정부의 부동산 정책을 가만히 들여다 보면, 우선 주택 위주의 규제 정책이 많다. 그만큼 대다수의 사람들이 접근 하기 쉬운 주택이라는 수단이 투자의 수단으로 자리매김한지 오래 그래서 그런지 , 그외 상가나 일반 사무실 건물에 대한 과세와 그리고 개인 외에도 법인으로 절세 할 수 있는 여러 가지 방법들에 대하여 닫힌 사고를 가지고 있는 사람들이 많다. 


다시 본론으로 돌아가면 저자는 부자들이 건물 투자에 주목 하는 것을 분석해 본다.  다른 부동산 중에서도 왜 건물인지에 대한 절세및 대출 규제를 완화 하는 법, 레버리지 투자에 대해 서술 한다. 


그리고 배경 지식으로 투자에 대한 기본 방향과 정부 정책을 공부 하는 법에 대해서 연구 한다. 하나하나 자신의 것으로 습득 하지 않는 공부는 허상이다. 


자신만의 계획이 있더라도 , 보다 구체적인 투자 계획이 없이는 건물을 매입 하기 까지에는 상당한 시일과 기회 비용이 걸릴 터이다. 


자신 본인의 예산을 잘 맞추고 , 레버리지와 세법을 알고, 주변 탐방을 통해 직접 시장 조사를 통해 실 매물을 확인 할 수 있다면 , 묻지마 투자 ,  얹혀가기 투자 등도 피할 수 있다. 

또한 주변 환경을 고려할때 , 임지와 도로 교통 , 유동 인구과 상권 분석을 게을리 하지 않은 일이다.  


끝으로 저자가 제시하는 건물 투자의 6 단계는 찬찬히 준비 하는 사람들의 다음 과제 이다. 


1 .AM ( Asset Management ) 

 - 자금 조달등 재정 포토 폴리오 , 

2. CM( Construction Management ) 

 - 건물 매입후 리모델링, 신축 설계와 건설등 건축 내용을 미리 계획 하는 단계 

3. LM ( Leasing Management ) 

 - 임차인에 대한 구성및 종합적인 관리 게획 


4. P.M( Property Management ) 

- 건물의 인수 인계 부터 관리 운영등 경영에 필요한 업무 영역 계획 단계 

5. FM ( Facility Management ) 

 - 건물의 수선 유지 보수 주차 보안등 시설물 관리 . 진행 

6. AM ( Asset Management ) 

 - 일정 기간이 지난 후 건물 매각을 계획 하는 단계 . 


저자는 나름 미래 가치 분석을 통해 , 서울 유망 지역 배스트 5 를 선정 하였는데 꽤나 공감이 갈만한 위치 이지만 섣부른 투자 금액으로 가기에는 부담 스런  계획 이기도 하다.  이순간에도 공부하는 자산가들은 하나 하나 자신만의 노하우로 옥석을 가리고 ,  진정산 성공 투자 로 거듭 나기 위헤 매사 주변과 시장 정세 그리고 게을리 하지 않은 부동산 공부 습관을 들일 일이다..  가까운 미래에 건물주가 되어 있을 자신들을 그려 보며 오늘인 이만 쓴다.  Written by E HAN 



Note ; 서울 유망 지역 베스트 5 , 소개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