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이후, 대한민국 부동산
김원철 지음 / 알에이치코리아(RHK) / 2020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옳초 시작된  코로나 펜데믹은 이제 2020.12월을 정점으로 지속 확정 혹은 등락을 하면서 지역 전파가 계속 되고 있다.. 아울러서 시장 경제는 개점휴점과 마찬가지로  Off 라인애서 할 수 있는 소비 행위는 제한 되어 있고, 대부분의 일들은  On-line 이거나 비대면으로 전환 하는 추세이다 


학생들의 학묘만 하여도 올초 , 비대면의 일부 실시에서  학년간 교차 등교 혹은 학급별 인원수 조정 해가면서 코로나의 확산을 막기 위해 전국민 모두가 힘쓰고 있는 현장이다. 


기업은 어떠한가 , 꼭 필요한 회의 및 일정 혹은 진행 외에는 가급적 비대면과 자택 근무를 일상화 하기 시작 하였고 이전의 IT 산업체 뿐만 아니라 , 일반 대기업, 중소기업까지도  비대면 온라인 업무를 일상화 하는 추세에 있고,  이와중에 그러한 기술적인 부분의 발전 또한 지속 성장 하는 것이 2020. 하반기의 진행 사항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미국 나스닥이나 코스닥의 지표는 지속 상승 중이다.  기본 주식가격도 상당 부분 뛰어 오른 감이 있어서 ,  실제 시장 고용율은 증가 하지 않으면서 생활 소비 등이 증가 한다라는것도 펀더 멘달의 기본에 비추어 보면 이상 징후도로 보인다. 


금리는 약 보합세로 , 힁보 하고 시중에는 많은 유동성 자금이 풀렸있다..  제한적인 공급으로 현제 수도권 서울의 주택 가격은 천장을 모른체 오르고 잇다. . 이와중에 김사부가 현장을 진단 하고 향후 부동산의 지역적 균형 그리고 어떤 방식으로 투자 하여야 하는지에 대한 대안을 이 글 주제에 담았다. 


결론 부터 애기 하자면 제2의의 강남위치를 선점할 곳이 어디이냐와 ,  기존 직장과 집의 가치관인 직주 근접을 위주로 서울및 서울과 가까운 지역의 주택 가격이 많이 상승세로 나타난 반면 , 다소 지리적 불편함과 학군 기타 경제적인 요소들이 북합 작용 하겠지만 , 언탠트 시기의 투자 법에 대해서 간략 명료 하게 분석 제시 한다. 


우선 , 지역적 등락폭을 비교 하고 , 평형대비 , 신축년도 , 내용 연수들을 비교 하여 비교적 지리적 입지의 상승 가능성이 있음에도 불구 하고 저평가된 지역과 , 앞으로의 성장세가 두드러질 만한 지역을 구체적으로 그동안 입지 변화와 공급 / 가격의 수요에 대해서 수년간의 그래프를 가지고서 설득력있게 공감 하는 자료로 제시한다. 


미래는 , 그누구도 모른다.  시장의 변화 또한 이렇게 정점을 달려 가다가도 , 엄춤이 있을 수 있고 다른 변곡점이 나타 날 수도 있다. 하지만 정부 행정부의 계획적인 서울 , 수도권 집중 규제에 따른 반대 급부와 오히려 틈새가 벌 어 질 수 있는 지역이 부상 함으로 해서 또다른 갭투자의 빌미를 제공해 줄 수도 있다. 


가장 간단한 예로 , 서울이든 경기원이던 전제 매물 품귀로 가고 있고 , 더구나 , 월세 전환률 4% ~ 6% 대 의 지역적 차이가 있음에도 불구 하고 전체적으로 2% 로 월세 전환룰를 고정화 한다라는 것은 일부 지역에서는 전세가가 시세에 상은 하던가 더 넘을 수도 있음을 시사 하는 지표 이다.. 


아주 경제 전문가가 아니더라도 , 흐름과 맥락을 이해하면 지금부터 새로운 투자처 . 비교적 저평가된 매물을 눈여겨 불수도 있고, 오히려 주택쪽에 치우진 규제 정책을 피해서 상사 사무실 , 지식 산업센터 , 토지 , 창고 , 공장등 비 특화된 분야에 관심을 기을이고 자금을 마련한여 적절한 기회를 준비 한다라면 오히려 미래 수익률은 더 눞을 수도 있을 것이다. 


투자란 오릇이 자신의 결정과 감내 하여햘 리스크 이지만 준비 하는 과정에서 전문가 및 주변 정보 분석과 시장상황을 어떤 방식으로 해석 하느냐에 따라 미래의 방향성과 투자 수익 성장 곡선은 매우 다를 수 있다라는 것이 지금 까지 계속 반복 되어 왔던 부동산 시장의 현주소 이고 이젠 한국만이 아닌 미국과 기타 다른 나라들의 경제 상황도 같이 살펴할 시대가 도래 하였다 이미 ,,, 

일부 자금을 해외 부동산에 투자하는 경향도 보이도 있는 점 또한 시삭 하는 바가 크다...  환률 햇징과 인플레이션 두가지를 해결 할 수 있는 방법 이기도 하다라는 것이다. VVIP 전략은 어디 까지 일까  한번 되짚어 보게되는 주제입니다.... Written by E HAN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