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억 부자 생각의 비밀 필사 노트 - 하루 한 편 성공 확언 따라 쓰기
김도사 지음 / 위닝북스 / 2020년 3월
평점 :
품절


 

지구 상의 실현된 모든 사물들은 어쩌면 오래된 인간의 염원에서 혹은 바람에서부터 출발해서 , 하나하나 실현이 되어 왔다. 현대 사회에서 쓰고 소비하는 모든 물건들 , 혹은 교환 가치를 지니고 있는 자본재와 소비재, 그리고 다른 여러 사물들의 탄생은 몇몇 유력한 발명가에 의한 것도 있겠지만 평범한 사람들의 하나둘 개선점을 찾아서 이루어진 것들도 많다. 


사람들은 누구나가 성공하고 싶고 리스크 없는 삶을 살고 싶어 한다. 부자가 되고자 하는 희망을 가지고 있기도 하고 생활 속에서 편의점 들러 좋은 꿈을 꾸는 날은 로또를 사보기도 한다.  소소한 소시민이 할 수 있는 사치 일까. 


저자는 이러한 습관적인 제한부터 없애야 한다고 설파한다. 희망은 구체적으로 기도는 명확하게 요구하라는 것이다.  두리뭉실 , 그냥 술술 일이 잘 풀리게 해달라고 염원한다면 신이나 하나님도 어떤 선택을 해야 할지 난감할 수도 있다는 이야기이다. 


그런데 심리학적으로 좀 더 스토리를 전개시키면 다른 양상이 떠오를 수 있다. 우리는 만나는 사람이 긍정적이거나 밝고 좋은 인상이면 호감을 가지고 마음을 열고 애기도 할 수 있다 하지만 반대의 경우면 우선 경계부터 치고 들어오지 않을까 ,,, 


내가 원하는 소망은 구체적을 무엇인지 편지글에 혹은 일기장 아님 내가 주변에 두고 있는 필기구를 이용해 작성에 보자는 것이다. 이것은 의외로 효과가 있는데 , 종이 위에 쓰면 이루어진다라는 심리적인 측면도 있지만  작성을 하면서 내 맘속의 자아를 움직여 더욱 동기부여를 강하게 할 수 있는 현실적인 방안이 된다. 


일이 안 풀려서 중간에 포기하고 싶고 괴롭기도 하겠지만 하나하나 시련을 견디어 내는 인고의 시간과 아울러서 서서히 해결의 실마리를 찾아 나서는 길 , 그곳에서부터 성공의 단초는 시작되지 않았을까. 


성경 구절에도 " 하늘은 스스로 돕는 자를 돕는다"  라는 말이 있다.  정화수 한잔 떠놓고 비가 오게 기도 하는 원주민들의 바람에도  물 받을 양동이는 준비해 두어야 비가 오더라도 빗물을 받을 수 있지 않은가 말이다. 


성공은 삶의 위치를 바꿔 보는 데에서도 출발할 수 있고 가지고 있는 고정관념을 타파하고 새로이 긍정의 매시지 와 현재 나아가 미래에 내가 성취하여요만 하는 성공과 부를 현실화 하여 각인시키는 것이 주요하다. 


또한 책을 읽고 느끼고 공감하는 수동적인 학습에서부터 능동적으로 스스로가 깨닫고 책을 써내고자 하는 의지를 가지고 하나 둘 주변 성공 습관들을 실행해 나가다 보면 어느덧 ,  성공이라는 결과물은 나와 함께 할 수도 있는 일이다. 


개인마다 혹은 사람들 마다 추구하는 그릇과 성취와 꿈의 크기는 다르지만 생생 하게 자신의 드림을 위해 매진하고 쓰고 노력하는 일이 일상이 되고 습관이 된다면 이루지 못할 꿈은 없지 않을까. 


수많은 사업가들의 자수성가 이야기는 넘쳐 나지만 정작 자신의 성공 스토리가 없다면 이제부터라도 차근히 자신만의 기록을 쌓아 가고 성공 습관을 들이는 데에 시간과 노력을 투자하는 것이 어떠할까...


 인생은 어쩌면 과거의 축적된 자아와 만나는 길이어서 미래의 나의 모습을 , 성공 한 자의 모습으로 만나고 싶다면 오늘 하루 어떤 방식으로 살아야 하고 결정하고 , 선택하고 기도 하고 행동해야 하는지가 나오는 법이다.  바로 시작하기에 인생의 긴 시간 속에 가장 빠른 날이 오늘일 것이다.  Written by E HAN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