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라리 문제아가 미국 뉴욕에서 일으킨 기적 - 스펙 제로에서 미국 뉴욕, 뉴저지 주 변호사가 되기까지
다이애나 킴 지음, 김도사 기획 / 위닝북스 / 2019년 12월
평점 :
품절


[날라리 문제아가 미국 뉴욕에서 일으킨 기적] 책 제목이 좀 길긴 하지만 결론은 인간 승리 위대한 기적을 일궈 내엇다

홀로, 이역 만리 떨어진 부모님을찾으러 미국으로 불법 국경선을 넘으면서까지 시도 했었던 이야기 부터 , 한국의 청소년기 10대를 보내면서 , 한 부모가정 혹은 외손 가정으로서의 고충과 어린 시절 상상하지 못하엿던 냉혹한 현실 경럼까지를 망라 한다면 ,  산전수전이란 말이 더 어울릴까 ..


저자는 , 계속되는 가족사의 고통과 현실적인 불안함 속에서도 , 가족애라는 끈을 놓지 않았으며,  나쁜 ? 친구들과 주변의 위험한 어른들에 둘러 싸인 환경속에 자라나면서도 나름 인생의 철칙을 깨우친 듯 하다.. 공을 튀기면 다시 탄력을 받아서 튀어 오르듯이 , 회복 탄력성이 누구보다도 뛰어 나고 나름 집중력과 기질도 뛰어나 단기간의 학업 성과도 어뤄 내었다..


주변의 만류에도 불구하고 홀로 서기를 작정하고 떠난 영국에서 새로운 세계를 경험 하였고 대학을 그곳에서 무사히 마치게 된것은 하나의 행운의 전조 였을까 .. 저자의 애기 처럼 하나님은 그 자신 스스로 견딜 만한 고통을 안겨 주신다는 믿은 하나로 , 현실을 돌파 하고자 무진 애를 썼었고 , 결국 이뤄내고야 만 성취.


다시 엄마를 만나기 위해 미국행을 선책 하는 그녀는 그러나 또한 그자리 그 가족구성원에는 속할 수 없는 이방인이자 타자 이다..   간절한 아빠와의 만남은 늘 그렇듯이 가까이 하기에는 너무 멀리 , 결국 죽음에 임박 하여서 조차도 자신의 딸에게 사랑 한다는 말한마디 건네지 못하는 부의 심정은 어떤 것일까 ..


글 중간 중간 자주 내비치는 외 할머니 ( 외손) 과의 관계는 모녀를 모진 세상에서 연결 시켜 주는 하나의 고리 이다. 할머니가 계셔서 어머니를 찾아 볼 수 있고, 이로 인해 가족이 다시금 찾아 오는 원점 구심점 역할을 한다.


되돌아 다시 오는 계절이지만 그녀 에게만은 냉혹한 시련의 연속, 집착과 외로움에 사랑이상을 요구 받는 남자들은 떠나고 다시 제자리,


그러나 인생은 어느 하나의 길로만 단정 짓기 어려운법,  하나의 문이 닫히면 다른 문이 기필고 열리고야 마는 것을 우리네 인생은 허용 하며 그러한 기적이 그녀에게만 잇어온 것도 아니다.


늘상 , 내안에 안주해 있는 두려움과 공포 , 세상을 나아가기에 혹은 머물러 있기에 미처 떨쳐 내지 못한 아쉬움등을 뒤로 하고 힘차게 오늘을 살아 낸다면 또한 내일이라는 미래는 분명 당신 앞에 그리고 그녀 앞에 펼쳐질 것이다.


지금 , 미국 뉴저지 변호사 자격으로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을 작가를 생각 해보며, 많은 독자들이 응원의 메신저를 보내 주지 않을까 ,,, 당신을 응원 하고 누군가 또한 열심히 사는 모습을 바라보며 오늘 하루를 마치고자 합니다.. 책력거99 적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