촉감 DSLR 카메라 필터 입문
윤재진 지음 / 꽃신 / 2019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DSLR  카메라 필터 입문]  요즈음은 디지탈 카메라가 대세이다. 워낙 휴대폰 기능이 좋아진 부분도 있지만 , 기존 DSLR 카메라의 기능 또한 월등히 좋아 졌다.. 일반일들 또한 매니아 층은 자신만의 사진 영역을 구축 하고자  새로운 기법으로 카메라를 조작 하기도 한다. '좀더 전문가의 입장이라면 ,, 보이는 사진에서 느끼는 사진으로의 이행 이다.. 뭔가 그냥 있는 그대로 실사로 담기 보다는 필터를 사용 해서 주변 노이즈를 제거 하거나 , 광 노출의 가감을 통해 보다 선명 하거나 배경과 어울리는 피사체를 만들어 내기도 한다.


낙시 같은 경우에도 동호회 모임이 활발하게 되어 있지만 사진 동오회 또한 종종 실사 촬영을 위한 모임이나 동호회가 활발 하다.. 자신만의 카메라를 마련한 초급자라면 , 책에서 따르는 데로 단순한 몇가지  필터 만 가지고도 , 포토샵 처리 하는 효과를 볼수가 있다.. 저자는 여러곳 풍광 좋은 곳을 사진으로 담아 내엇는데 , 모두가 예술 사진급 이상인듯 하다..


포말로 부서지는 바닷물결의 세밀한 표현이라던가 , 해가 뜨고 지는 일출 일몰 과정도 , 실사 촬영및 노즐 노출 속도에 따라서  다른 사진을 연출해 낸다.


가끔식은 삼각대를  사용할 일도 있지만 삼각대의 사용시 유의점도 자세히 잘 나와 있고  PPL 광고 이긴 하지만 막역한 지인 사장님의 업소명을 벤치 광고 해 주기도 한다.


손쉽게 촿영 하기에는 손안의 휴대폰이 편하겠지만 약간이라도 그러한 일반 사진에 나아가 좀더 매력적인 출사를 하고자 한다면 , 약간의 투자를 병행 해서 나만의 공간과 아뜰리에를 사진 작업을 위해서 한번 만들어 봄직한 일이다.


세월이 흘러도 변치 않을 추억과 기억은 사진 속에 오룻이 있다 누군가의 희노애락 를 세월속에 담아 내고자 한다만

전문 DSLR 카레라로 갈아 타 보는 것도 방법이다.. 또한 역사적 기록이나 풍경또한 변함 없이 간직 하기를 원한다면 지금은 디지털 시대인 만큼 이에 맞는 장비를 구축 해보는 노력도 해볼 일이다..


이 첵을 통해서 , 간단하게나마 기초적인 필터에 대한 사용법을 익힌다면 또한 작은 사진 찍기의 기쁨은 배가 될 수도 있겠다....  책력거99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