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차산업 1등주에 투자하라 - 앞으로 10년을 지배하는 해외 주식투자의 메가트렌드
조용준 지음 / 한즈미디어(한스미디어) / 2019년 6월
평점 :
절판


[4차 산업 1등주에 투자 하라] 5 G 초고속 인터넷 시대 사물인터넷이 화두이고 4차 산업이 이슈이다.. 왠만한건 초 연결 시대로 접어 들었고 자동차도 이젠 기계 덩어리가 아닌 하나의 고성능 컴퓨터및 전자 제품으로 취급이 될 날이 머지 않았다..


작년 시가 총액 1조 달러가 넘는 회사 2개가 탄생 하엿는데 그중 하나는 애플이고 나머지는 아마존 이다 곧 이어서 페이스북이나 마리크로 소프트도 1조 달러 클럽에 가입이 되겠지만 , 왠만한 나라의 전체 GDP와도 맞먹는 수준이다.


중요한 부분은 2000년대 초반 당시 인터넷 닷컴 버블이 한창 일때 버크셔 헤서웨이 워런 버핏의 경우 이쪽 주식 들은 매우 위험한 투자군으로 분류되엇다.. 이후 일반 제조업과 경, 중공업 위주 투자를 이어 가던 버핏은 돌연 리먼 2008년 사태 전후로 해서 애플 주에 관심을 가지고 매입을 하였고 추가적인 매수도 꾸준히 이뤄졌다.. 어쪄면 그 때당시 워런 버핏은 이미 4차 산업 징후를 포착 하엿을 수도 있고 ,, 2010년 이후로 급 성장 해가는 유니콘 기업 들에 대한 분석이 정확히 마무리 되었을 수도 있다고 생각 해본다..


여기 서는 4차 산업혁명속의 기술 , 비지니스 동향 혹은 앞으로의 전망 추세에 맞춰서 가장 큰 폭으로 성장이 예상 되는 기업들 위주로 망라 되었고 그러한 기업들은 우리가 익히 들어 알고 있는 기업군이다.


애플은 세계 최대의 IT기업으로 이름을 올린지 오래다 그 뒤를 이은 마이크로소프트 또한 윈도우 운영 체제로 시작 하였지만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강자로 거듭나서 윈드우 10의 경우 클라우드 기능이 기본적으로 답재 되어 있다..


엔디비아 의경우 , 반도체 회사로서 출발 하였고 지금도 성정세를 계속 하고 있는데 인텔에 CPU 가 있다면 엔디비아에서는 그래픽 연산 처리 정치인 GPU가 세계 시장을 장학 하고 있다 이유는 스마트폰과 게임 시장의 성장세에 기반 한다..


중국의 인터넷 기업 알리바바와 그를 위시한 텐센트 홀딩스 그리고 바이두는 중국의 구글이라 할 만하다.


일본의 테크 지주로서 손색이 없는 손정의 소프트 뱅크도 있다. 우리나라 4차 산업 대표주 하나인 카카오톡 에도 투자를 진행 했었다...


자율 주행기능이 탑재된 차량등도 진화 하고 있고 이러한 기술은 5G의 사물 인터넷 기술을 더욱 필요로 한다. 로봇과 인공 지능을 포함 하는 단계로 이행 하고 있는 4차 산업주들은 분명 정규 분포 곡선의 임계치가 있는 성장이 아닌 파워 멱 함수 곡선을 그릴 가능성이 크고 수십배 수백배이상의 유니콘 기업들의 성장을 끄는 선도적인 역할을 하지 않을까 본다.


책력거99  주식 공부를 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