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포노 사피엔스 - 스마트폰이 낳은 신인류
최재붕 지음 / 쌤앤파커스 / 2019년 3월
평점 :
[ 포노사피엔스 ] 휴대폰의 일상화 , 이젠 전국민 1인 1 스마트폰 시대에 들었고 , 전세계적으로 인터넷 이용자는 35억명이라는 통계적 수치는 무엇을 보여 주는가 ... 이전 아날로그 시대가 아무리 향기 롭고 그립다 할지 라도 디지털 시대 , 인터넷 온라인 상거래 , SNS 는 피할 수 없는 숙명 처럼 우리들 곁에 이미 와 있습니다.
4차 산업력명이 바야 흐로 시작하는 이즈음 , 가장 화두가 되는 것은 무엇 일까요 ? 인공 지능 , 자율 주행, IOT 로 비롯 되는 사물 인터넷 , 2019년 화두가 될 만한 5G의 광속 인터넷 기술은 주변 생활을 확연히도 바꿔 놓을 수도 잇을듯 합니다.
이미 , 애플이나 구글에선 무인 자동차를 거의 개발 단게및 실용화 단계로 접어 들고 있고 , 아마존은 세계 각처에 주문 배송 시스템을 완벽히 갖추어 놓고 있습니다. 또한 삼성전자나 애플의 류대폰 경젱으로 왠만한 90- 2000년식 컴퓨터 보다도 우월한 메모리와 저장 능력을 이미 작춘 작운 손안오 사무실 이 가능한 세계 에서 , 이젠 지역의 경계를 넘어서 국가간의 경계도 자연스레 허물어 지는 , 꼭 오프 라인으로만 처리할 일이 아니라면 왠만한 것은 전자 결제에 , 전자 이메일로 승인 결재가 가능한 시대가 되었네요 ...
누구라도 이제는 SNS, 페이스 북, 인스타 그램 , 트위터를 모르고서는 대화의 축에 끼어 들지를 못하고 , 자율 주행차의 진행 정도는 가파르게 상승 하고 있습니다.
다국적 기업이 아니더라도 이전 2차 제조업 산업 주죽이엇던 GM 이 우버와 경쟁 구도에 있는 공유 차향 회사에 대거 투자를 진행 한 것만 보아도 경쟁의 그라운드는 차 대차 가 아니라 차대 자율 주행차 혹은 다른 사물 인터넷 기기일 가능성이 높다 라는 것이지요 ,,
이전 강력한 나이키의 경쟁자가 이미 아디다스라는 것은 알아 차렸고 , 게임 산업의 극대화로 신발을 신고 직접 농구를 뛰지 않는 청소년이 늘면서 자연스레 스포츠 운동화의 매출은 격감 하였지요 ,, 결국 , 주변의 모든 용복합 산업의 집중
다변화로 인해 , 서로 다른 결합 관게와 결과를 내어 놓게 되었습니다.
차세대 변화 또한 인터넷 , 혹은 사물 인터넷 , 더욱 빠른 스마트폰의 기기 발전으로 이에 따른 변화가 더욱 가속화 될것으로 보여 집니다.
100년전 우마차가 다니던 시절에 처음 가솔린 차량이 나왓을때 사람들의 반응은 신통치 않안지만 가히 폭발적인 성장세를 이루었습니다. 이전 전기차 우주 과학의 시대 , 초고속 컴퓨터를 손안에 담고 있는 세상이니 우선적으로라도 생각의 전환 사고의 전환을 이뤄 내야 되지 않을까 합니다.. 좋은 날 책력거99 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