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엇보다도 시몬느는 정당을 경멸했다. 시몬느는 국민의 대리자의 기능에는 엄격한 제약을 두어야 한다고했다. 시몬느에게 법이란 개인의 인격을 보장하기 위한 것이며, 정부를비롯한 그 어떤 권력도 자신의 일정한 한계를 벗어나서는 안 되었다. 국민은 직접 정치할 필요가 없이 법을 만듦으로써 정부를 규제하고대리권자를 선출하여 정부에 대한 규제가 올바르게 지켜지는지 확인해야 한다는 것이다.
"그러나 말을 다룬다는 것은 인간 역사의 진보에서 없어서는 안될 것이다. 말을 다룰 줄 모르면 무슨 일을 하든지 장님이나 다름없다. 이런 이유로 과학을 포함한 모든 인간 사고가 급격히 발전하게 된것은 본디 종교를 통해서였다. 그러므로 이제 노동자들이 지식인의지배를 벗어나기 위해서는 부르조아들이 대표하는 문화를 경멸할것이 아니라 그것을 대신할 힘을 길러야 한다. 분명히 생산자에 대한지식인의 우월성은 노동자들의 손으로 부정되어야 한다. 그렇다고해서 노동자들이 인간 문화의 모든 유산을 거부해야 된다는 말은아니다. 노동자들은 이 값진 유산을 소유하고 스스로 주인이 되어계승할 수 있도록 준비를 갖추어야 한다. 이것이 바로 혁명이다."
"마르크스는 프롤레타리아 혁명의 가장 큰 과업은 머리로 하는일과 손으로 하는 일 사이의 괴리를 없애는 것이라고 보았다. 그의말대로 이 일은 반드시 성취되어야 할 중요한 것이다. 그렇다면 이일을 성취하기 위해서는 다른 무엇보다도 먼저 노동자들이 말을 다룰줄 알아야 하며 나아가서는 글을 쓸 줄 알아야 한다."
「노동」지에 발표된 "자본과 노동자" 라는 글에서 시몬느는 이런 일부의 기계뿐만 아니라 공업 기술 그 자체를 비판하고 있다. 그녀는공업 기술이야말로 자본주의의 가장 압제적인 특성의 하나라고 말한다. "자본주의에서는 노동자가 자본가에게 종속되어 있다. 그러나이보다는 노동자가 기계와 원료로 구성되어 있는 물질적인 자본에종속되어 있다고 하는 편이 옳다. 오늘날 자본주의 제도는 노동자와노동 수단의 관계가 서로 바뀌어 있다는 사실에 그 기반을 두고 있다. 다시 말해서 노동자가 노동의 수단을 지배하고 있는 것이 아니라노동의 수단이 노동자를 지배하고 있다. 마르크스에 의하면 기계는결국 인간이 단순히 기계적인 역할밖에는 하지 못하도록 하고 있다고한다. 기계를 사용함으로써 인간은 결코 기계를 감독할 수가 없다. 수공업 시대에 인간은 기계를 이용해왔으나, 오늘날 산업 시대에서는인간이 기계에 봉사하고 있다." 따라서 시몬드는 참된 혁명의 조건 속에 공업 기술의 완전한 변혁을포함시켜야 한다고 한다. 그러나 공업 기술은 그 자체로 노동의 막대한생산성과 관련되어 있으므로 "자본주의의 산물인 생산성을 파괴시키지 않고 노동자가 노동 조건을 지배할 수 있도록 변혁되어야 한다" 고 말한다. 이 문제의 해결책은 완전한 혁명에 있다.
"모든 조직은 그 조직의 구성원에게밖에는 도움이 되지 않는다"는말을 들려주자, 시몬느 역시 그 말에 공감은 하면서도 이런 비판은노동자들에게만 들려주었어야 옳았다고 말했다. 이런 말을 공공연하게 하는 경우에도 자본주의의 놀음에 휘말려들지 않도록 주의해야하다고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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