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만인들이 너무나 미개하여 자신들이 사육하는 동물의 자손들이 지닌 유전 특징들을 결코 생각할 수 없다고 하더라도, 자신들에게 특히 유용한 어떤 한 동물을, 어떤 특별한 목적으로, 기근이나 기타 사고가 발생해도 야만인들은 책임감을 가지고조심스럽게 보존했을 것이고, 이러한 최고의 동물은 일반적으로 열악한 동물보다 더 많은 자손을 생산했을 것이다. 따라서 이런 사례에서도 무의식적 선택이 계속 일어났던 것이다. 우리는동물에게 보다 높은 가치를 부여한 경우를 볼 수 있는데, 티에라델푸에고섬에 살고 있는 야만인들은 식량이 부족해지면 자신들의 개보다 가치가 적다고 생각되는 늙은 노파를 죽이거나 잡아먹었다.
종풍부도가 매우 높은 지역에 어떤 유용한 식물들의 토종 무리들이 아주 이상하게 없었던 것이 아니라, 선택을 반복하면서 자생식물들이 아주 옛날부터 문명화된 지역에서 자라는 식물들의유용성과 비교할 때 완벽함이라는 수준까지 지속적으로 개량되지 않았을 뿐이다.
지금까지 설명한 것처럼 사람이 행한 선택이 가장 중요한역할을 한다는 여기에서의 견해에 따르면, 우리의 생육 재래종들이 자신들의 구조나 습성을 인간의 욕구나 취향에 맞추어 어떻게 해서 적응했는지가 바로 명백해진다. 또한 생육 재래종들에서 빈번하게 비정상적인 형질들이 나타나는 점과 마찬가지로외부 형질에서는 큰 차이를 보이나 내부 부위나 기관에서는 상대적으로 차이가 작았던 점을 우리가 이해할 수 있을 것으로 나 는 생각한다.
이러한 견해들은 이따금 주목을 받아왔던 사항, 즉 생육해 온그 어떤 품종일지라도 그들의 역사나 기원에 대해 우리가 거의알지 못한다는 점을 설명해 주는 것으로 나는 생각한다. 그러나말에도 사투리가 있듯이, 실제로는 한 품종에 정확한 기원이 있다고 말하기는 어렵다. 사람들은 구조에 조금은 사소한 편이가생긴 한 개체로부터 만들어진 품종을 번식시키거나 자신들이가지고 있는 최고의 동물과 일치하는 개체들을 평소보다 더 잘보살펴 이들을 개량했다. 그리고 개량된 개체들은 바로 이웃에있는 사람들에게 서서히 퍼져 나갔다. 그러나 이런 개체들에는이름이 거의 없었을 것이고, 아직은 가치가 매우 적었기 때문에 이들의 역사는 등한시되었을 것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