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자를 꿈꾸지만 부동산은 처음인 당신에게
정선미 지음 / 빅마우스 / 2025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이 리뷰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

부자들이 공통적으로 하는 말이 있다.

“부의 파이프라인을 여러 개 만들어라.”

그중에서도 ‘부동산’은 여전히 가장 강력한 파이프라인으로 꼽힌다.

『부자를 꿈꾸지만 부동산은 처음인 당신에게』부동산을 통해 부의 길을 개척해 온 저자가 30년간의 실전 경험과 노하우를 아낌없이 풀어낸 책이다. 단순히 “집을 사라”가 아니라, 부동산의 속성을 꿰뚫고 부의 사고방식을 기르는 법을 알려준다.

저자는 부동산은 인간의 필수 요소인 ‘의식주’ 중 하나이며, 부를 증식시키는 가장 효과적인 수단이라 말한다. 하지만 동시에 ‘투자’가 아닌 ‘투기’가 되어버리면, 삶의 기반인 ‘집’이 무너지고 생지옥 같은 결과를 맞이할 수도 있다고 경고한다.

이 책은 그런 함정을 피하면서도 현명하게 부동산을 공부하고 실천하는 방법을 단계별로 보여준다.

1장은 ‘부동산 투자 입문’으로, 초보자가 투자 안목을 기르는 첫걸음을 제시한다.

2장은 ‘부동산 투자의 정석’, 시장 흐름을 읽고 리스크를 관리하며 전략적으로 매수·매도하는 법을 다룬다.

3장은 ‘실전 투자 사례’, 저자와 실제 투자자들의 경험을 통해 간접적으로 감각을 익힐 수 있다.

4장은 ‘재개발·재건축 투자전략’, 관련 용어와 절차, 그리고 장기적인 시각으로 기회를 잡는 법을 구체적으로 안내한다.

특히 3장의 사례 부분은 현실감이 있어서 좋았다.

부동산 투자의 높은 진입 장벽이 조금은 낮아지는 느낌이었다.

사실 나도 씨드머니가 부족해서 부동산 투자는 늘 ‘남의 이야기’처럼 느꼈다.

하지만 이 책을 읽고 나니,

지금 당장 돈이 많지 않아도 공부를 통해 기회를 잡을 수 있겠구나 하는 희망이 생겼다.

저자가 강조하는 ‘성실’과 ‘부의 사고방식’을 바탕으로

부동산을 이해하고, 장기적인 목표를 세운다면

언젠가 나에게도 기회가 찾아올 것이다.

부동산이 막연하게 어렵게 느껴지는 투자 초보자, 부자의 마인드를 배우고 싶은 직장인과 사회초년생, 리스크 없이 현명한 부동산 공부를 시작하고 싶은 사람들에게 권하고 싶다.

부의 파이프라인을 하나씩 세워가고 싶다면, 『부자를 꿈꾸지만 부동산은 처음인 당신에게』가 그 첫 단추가 되어 줄 것이다.

#부동산 #투자입문 #부자되기 #재테크 #부의파이프라인 #경제경영 #돈공부 #부자의길 #부자는꿈꾸지만부동산은처음인당신에게 #정선미 #빅하우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