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요를 속이는 기적의 다이어트법 - 한 달에 1kg씩 느리고 그리고 꾸준하게
백정시 지음 / 소이연 / 2024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주말에 다리 통증이 심해져서 월요일 아침 일찍부터 병원을 찾았다. 원래 다니던 병원에서는 별 차도가 없어서 다른 병원을 내원했다. 이번에 간 병원의 의사 선생님은 친절하게 통증의 이유를 설명해 주셨다. 새로운 내용은 아니지만 앞으로 어떻게 하면 좋을지 방향이 잡히는 느낌이었다.

아무튼 결론은 다리 통증을 없애는 유일한 방법은 살을 빼는 것이었다. 다이어트의 목적이 미용이 아니라 건강 때문이라 그런지 더 절박한 심정이다.

과체중 때문에 여러 질병에 시달렸다는 『요요를 속이는 기적의 다이어트법』의 서사가 마음에 들었다. 무릎 관절염, 위궤양, 우울감 때문에 ‘다이어트’가 선택이 아니라 필수였다는 이야기가 꼭 내 이야기 같았다.

다이어트를 통에 저자가 얻었다는 효과를 나도 체험하고 싶다.

첫째, 18kg이나 감량했음에도 요요현상이 전혀 없다.

둘째, 여러 고질병이 씻은 듯이 나았다.

셋째, 운동과 절친처럼 지낸다.

『요요를 속이는 기적의 다이어트법』의 핵심은 몸이 스스로의 변화를 눈치채지 못할 만큼의 정도로 작은 양의 장 기간에 걸쳐 감량하는 것이다. 이렇게 되면 몸이 원래대로 돌아가는, 즉 요요현상을 모른다는 이론이다.

저자는 18개월 동안 18kg을 감량했다. 한 달에 1kg씩 감량한 셈이다. 하루 33g씩만 감량하면 된다는 이야기이다. 300g도 아닌 33g이니 몸이 느끼지 못할 만도 하다.

처음에는 우리가 습관을 만들지만,

그다음에는 습관이 우리를 만든다.

존 드라이드

나도 오늘부터 당장 습관 만들기에 돌입해야겠다.

책에 나와있는 표를 기준으로 해서 나의 다이어트 계획표부터 세워 보았다.

나는 천천히 감량하기로 10kg 감량이 목표이므로 첫 5개월과 두 번째 5개월로 나누어 계획을 세웠다.

계획표만 짰는데도 뿌듯하고, 이번에는 꼭 성공할 수 있을 것 같다는 자신감이 생겼다.

의사들은 무릎이 아프다고 하니 뛰는 운동은 하지 말라고 했다. 하지만 걷는 것만으로는 운동량이 턱없이 부족했다. 그러니 조금 덜먹어도 운동량이 줄어서 살은 빠지지 않았다. 아니 오히려 체중이 더 불어났다. 이렇게 악순환이 시작되었다.

저자는 고정관념에 유연성을 가지라 말한다. 다이어트에는 정답이 없고, 다만 자신에게 맞는 방법이 있을 뿐이라고 했다.

운동 DNA가 없다고 생각했던 저자는 지금 철인 3종 경기가 취미라고 할 정도로 운동 마니아가 되었다.

나도 몸을 조금 가볍게 만든 후에는 천천히 달리기부터 운동량을 차츰 늘여나가 봐야겠다.

체중 때문에 통증이 있는 분들이라면 하루라도 빨리 ‘요요를 속이는 기적의 다이어트’를 시작하길 바란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baik2013 2024-06-13 18:41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꼭 다이어트 성공하시길 바랍니다. 마라톤 대회에서 뵙도록 응원하겠습니다.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