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니마칸지의 일본어 한자혁명 1 - 일본에서 특허 받은 스토리식 한자 학습법, 일본어 상용한자 1026+156자 아니마칸지의 일본어 한자혁명 1
아니마칸지 손양의 지음 / 시대에듀(시대고시기획) / 2025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이 리뷰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

일본 문화를 너무 사랑하는 딸 덕분에 일본어를 접할 일이 생각보다 많다.

일본 아이돌 유튜브 방송과 일본 드라마, 일본 애니, 일본 영화까지.

일본어에 자주 노출되고 듣다 보니까 일본어가 조금은 친숙한 느낌이다.

하지만 문제는 읽기이다. 일본어를 공부하고 싶어도 히라가나밖에 읽을 줄 모르니까 간단한 제목이나 자막도 읽을 수가 없다.

특히 일본 애니는 재미있는 대사가 자막으로 나오는 경우가 많은데 읽을 줄 모르니까 재미가 반감되는 기분이다.

『일본어 한자 혁명』은 일본에서 특허받은 스토리식 한자 학습법이다.

저자 아니마칸지는 약 10년 동안 6000자가 넘는 한자를 모두 수작업으로 비교하며, 고증에 충실하고도 통일된 해설 체계를 만들기 위해 노력했다고 한다. 그 결과 상용한자 2136자의 그림 해석본을 만들어 냈다.

이는 한자가 탄생한 지 약 3300년 이래 최초로 모든 한자를 통일된 부수 체계로 정리한 것으로, 부수 하나만 외워도 그 부수를 사용하는 수십 개의 한자를 아주 쉽고 재미있게 외울 수 있는 궁극의 한자 풀이법이라고 한다.

책에는 일본 초등학교 상용한자 1026와 기초 한자 학습에 꼭 필요한 초~중급(JLPT N5~N2) 수준의 한자 156자가 추가로 수록되어 있다.

일본인들도 한자를 외우기 어려워한단다.

그런 일본인들도 추천하고, 특허까지 받은 책이라고 하니 더욱더 신뢰가 간다.

JLPT N5~N2, NPT 700점이나 EJU 300점을 목표로 한다면 꼭 추천하고 싶은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