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과 신문 읽고 쓰는 초등 탄탄 논술 - 교과 연계 초등 필독서 48권을 한 권에!
오현선 지음, 피넛 그림 / 체인지업 / 2025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이 리뷰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

길 것만 같던 겨울 방학이 눈 깜짝할 사이에 지나가고 개학을 맞았다.

이 책을 조금만 더 빨리 만났더라면 방학 때 더 많은 책을 읽을 수 있었을 텐데 하는 아쉬움이 남지만, 다행히 바로 봄방학이라 봄방학 동안 여기 나온 책들을 더 많이 읽어보기로 했다.

라온쌤은 24년째 초등학생들과 함께 책을 읽어온 독서 선생님이다. 학생들이 책을 어떻게 읽을지 도와주는 일을 한다.

라온쌤은 학년이 올라갈수록 점점 책을 멀리하는 학생들이 늘어나는 것이 안타까웠다고 한다. 더군다나 책을 싫어한다기보다는 바쁜 일상 속에서 읽을 시간이 없는 경우가 많아 더 안타까웠단다. 그래서 바쁜 학생들이 최소한의 독서라도 하길 바라는 마음으로 이 책을 썼다고 한다.

여기서 소개된 책을 알아가는 것만으로도 다양한 주제를 폭넓게 접할 수 있도록 한 권 한 권 정성스럽게 소개했다고 하니 기대되었다.

『책과 신문 읽고 쓰는 초등 탄탄 논술』은 총 48권의 책을 소개하고 있다.

책을 좋아하지 않는 아이라 그런지 책에 소개된 48권의 모든 책에 흥미를 보이지는 않았다. 하지만 여기서 관심이 가는 책이라도 찾아보고, 도서관에 가서 직접 빌려보고 하는 것을 보니 부모로서 너무 대견하고 신기했다.

관심이 없는 책이라도 '한 장 초등 필독서'로 핵심 내용과 주요 내용을 정리해 주고 있어서 좋았다. 그리고 단지 읽는 것에서 그치는 것이 아니라 나만의 글쓰기로 풀어내는 과정을 거치면서 생각이 더 깊어질 수 있도록 해준 점도 무척 좋았다.

'초등 생각 키우기'와 '어린이 문해력' 키우기에도 어린이 신문 『책과 신문 읽고 쓰는 초등 탄탄 논술』만한 책은 없는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