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 당신의 행복을 남에게서 찾는가
이근오 지음 / 든해 / 2024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왜 당신의 행복을 남에게서 찾는가는 인스타그램에서 오늘의 언어라는 채널로 글을 쓰고 있는 이근오의 첫 책이다. 스스로 조금이나마 위로를 받기 위해 SNS 계정을 만들고 글을 썼다. 스스로를 위로하려 썼던 철저히 이기적인 글에 많은 사람들이 위로와 감동을 받았다는 사실에 형언할 수 없는 뜨거운 무언가가 가슴속에서 올라오는 경험을 했다고 한다.

 

그의 인스타그램 글은 읽어본 적이 없다. 인스타그램을 하지 않기 때문이다. 잠깐 SNS를 하다가 타인의 삶을 들여다보는 것에 피로감을 느낀 다음부터는 하지 않았다.

타인의 화려한 삶을 보면서 상대적 박탈감을 느꼈고, 타인의 지친 하루를 보면서 동질감과 동시에 더 비참한 기분도 들었던 것 같다.

이 책을 읽으니 인스타그램 속에서 이런 글을 만났었다면 지친 하루 끝에 얼마나 많은 위로가 되었을까 싶은 생각이 들었다. 그랬으면 아직도 SNS를 하고 있지 않았을까 싶기도 하다.

아무튼 많은 사람들이 그의 글에 위로와 감동을 받았다는 것을 보면 나처럼 SNS 상에서도 이런 채널을 찾는 사람들이 많은 것 같다.

 

<행복의 기준>이라는 글이 가장 기억에 남는다.

행복은 목표나 조건을 이루는 데 있는 것이 아니라, 현재의 순간을 어떻게 받아들이고 느끼느냐에 달려 있다는 말에 많은 생각을 했다.

나도 예전에는 행복을 더 자주 더 많이 느꼈던 것 같은데, 어느 순간부터 경쟁하듯 더 나은 삶과 더 좋은 상황을 기대하면서 차츰 행복과 멀어진 것 같다. 다시 초심(?)으로 돌아가 내 삶을 행복으로 채워 나가야겠다.

 

저자는 자신의 글에 더 많은 사람들이 행복해졌으면 좋겠다는 바람으로 이 책을 만들었다고 한다.

그의 바람대로 이 책이 스스로를 지킬 수 있도록 도와주는 페이스메이커의 역할을 충분히 할 수 있다고 생각했다.

 

 

이 리뷰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